2024-04-26 09:22 (금)
[1인가구추천] 층간소음 걱정 없는 홈트 유튜브 채널 5
상태바
[1인가구추천] 층간소음 걱정 없는 홈트 유튜브 채널 5
  • 김주은 기자
  • 승인 2022.01.2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김주은 기자)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서울에 사는 취업준비생 김모 씨(26)는 3층 원룸에서 자취를 하고 있는 1인가구다. 취업을 위한 관리와 함께 건강해지고자 하루 1시간 운동하는 것을 새해 목표로 삼았다. 코로나19와 비용절감을 위해 헬스장보다는 홈트를 계획하고 있는데 혹시나 발생할 층간소음이 걱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 목표로 꼽는 것이 운동이다. 건강이 행복한 삶의 1순위 조건인 것을 누구나 인정하지만 건강을 위해 꾸준히 운동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헬스장에 다니는 것은 코로나19 감염이나 비용 문제 때문에 주저하게 되고, 밖에서 운동하는 것은 날씨 때문에 하루 이틀 미루다보면 흐지부지된다. 이 때문에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홈 트레이닝, Home Training)’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홈트는 소음과 진동이 이웃집에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층간소음에 주의해야 하는데, 오늘은 층간소음 걱정 없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 유튜브 채널 5개를 소개한다.

◆땅끄부부(Thankyou BUBU)
남편 ‘땅끄’, 아내 ‘오드리’가 집에서 운동하는 영상을 업로드 하는 땅끄부부 채널은 구독자 300만 명의 대표적인 홈트 유튜브 채널이다. 이 채널의 영상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유산소와 근력 운동으로 이루어져 있어 운동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앉아서 하는 뱃살·팔뚝살·허벅지살 운동과 무릎·허리·관절에 도움이 되는 걷기운동 영상은 집에서 층간소음 걱정 없이 따라하기 좋다. 같은 동작이더라도 남편은 기본 동작을, 아내는 조금 더 쉬운 동작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운동에 서툴더라도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임할 수 있다. 단기간 체중감량에 도전한다면 강도 높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 ‘칼소폭(칼로리 소모 폭탄)’ 영상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유튜브 '땅끄부부' 채널 캡쳐]
[사진=유튜브 '땅끄부부' 채널 캡처]

◆비타민신지니(VitaminJINY)
고민되는 신체 부위 위주로 운동하는 영상을 업로드 하는 비타민신지니 채널은 구독자 84만 명의 홈트 유튜브 채널이다. 특히 팔뚝살 운동 영상은 이 채널의 대표적인 영상으로 조회수 1,200만 회를 자랑한다. 15분 동안 14가지 팔뚝살 운동을 앉아서 하는 것으로 층간소음 걱정이 없이 앉아서 팔을 뻗을 공간만 있다면 어디서든 따라할 수 있다. 팔뚝살 외에도 뱃살, 엉덩이살, 허벅지살 등 각 부위의 근력을 키우는 운동 영상이 이 채널의 주를 이룬다. 운동 강도가 높은 편이라 처음에는 따라 하기 쉽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꾸준히 반복한다면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홈트 채널이다.

[사진=유튜브 '비타민신지니' 채널 캡처]
[사진=유튜브 '비타민신지니' 채널 캡처]

◆에이핏(Afit)
에이핏은 타바타 운동으로 유명한 구독자 46만 명의 홈트 유튜브 채널이다. 타바타(Tabata)란, 일본의 운동생리학자 타바타 이즈미가 1990년대 개발한 운동 방법으로 고강도의 운동을 짧은 시간동안 짧은 휴식과 함께 수행하는 운동이다. 에이핏 채널에는 층간소음 걱정 없이 따라할 수 있는 타바타 운동 영상이 신나는 음악과 함께 업로드 된다.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숨이 차고 땀이 나지만 그만큼 짧은 시간 안에 큰 운동효과를 볼 수 있으며, 체력증가와 스트레스 해소는 덤이다. 처음 시작한다면 짧은 영상부터 따라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유튜브 '에이핏' 채널 캡처]
[사진=유튜브 '에이핏' 채널 캡처]

◆엄마TV
엄마들이 집에서 가볍게 하기 좋은 운동 영상이 있는 엄마TV 채널은 구독자 37만 명으로 맘카페에서 운동효과 좋기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김쌤’이라는 남성 트레이너가 앞치마와 몸빼 바지를 입고 뽀글머리 가발을 쓰고 유쾌하게 운동을 한다. 포기하고 싶을 때도 엄마들의 마음을 저격하는 재치있는 동작이름과 멘트들을 들으면서 다시 힘낼 수 있다는 댓글이 많다. 쉽고 단순한 동작을 반복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하기 쉽다. 특히 ‘집에서 3km 걷기 운동’, ‘집에서 1만보 걷기 운동’ 영상은 층간소음 부담 없이 땀 흘릴 수 있어 엄마TV의 인기 영상이다.

[사진=유튜브 '땅끄부부' 채널 캡처]
[사진=유튜브 '엄마TV' 채널 캡처]

◆빅씨스
운동을 좋아하는 두 아이의 엄마가 알려주는 빅씨스 채널은 구독자 35만 명을 보유한 홈트 유튜브 채널이다. 반복을 최소화한 유산소 운동 동작이 지루하지 않게 느껴지며, 허리·무릎 등 관절에 무리되지 않는 동작 위주로 알려준다. 층간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동작이지만 근력을 키우는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중간 중간 쉬어야할 수도 있다. 휴식은 한 번에 1분 미만으로 제한해야 운동효과가 있다. 채널 운영자가 뉴욕에서 거주하기 때문에 뉴욕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실내에서 촬영한 영상은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느낌을 준다.

[사진=유튜브 '땅끄부부' 채널 캡처]
[사진=유튜브 '빅씨스' 채널 캡처]

[자료=땅끄부부·비타민신지니·에이핏·엄마TV·빅씨스 유튜브 채널, 나무위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