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3:51 (화)
[트렌드포커스] 휴가철 맞아 바캉스, 캠핑 용품, 먹거리 할인 대전
상태바
[트렌드포커스] 휴가철 맞아 바캉스, 캠핑 용품, 먹거리 할인 대전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2.06.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픽사베이
@픽사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야외활동이 늘고 있습니다. 3년 만에 야외에서 '노마스크' 여행이 가능해지면서 올여름 전국 해수욕장에는 피서객이 작년보다 400만 명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2년 넘게 금지됐던 거리 행사와 지역 축제들도 전국에서 봇물처럼 열리면서 지역 곳곳으로 여름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거리두기와 비대면·비접촉이 여행 트렌드를 바꾸면서 인기를 끈 캠핑과 차박용품, 먹거리 상품 등 관련 용품 수요가 늘면서 유통가도 아웃도어 상품 비중을 늘리는 등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온라인쇼핑, 나들이·캠핑용품 할인

G마켓과 옥션은 여름철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썸머 패션페스타'를 열고 여름 패션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올여름 패션을 책임질 코디 상품부터 가방, 잡화, 수영복, 액세서리까지 시즌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티몬은 지역 여행소비 진작을 위해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오는 20일까지 서울을 제외한 16개 광역시/도의 7만원 초과 숙박 결제 시 3만원 할인쿠폰을 발급하며,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발급입니다.
 
티몬은 숙박대전 지역 편의 5만원, 3만원 기본 쿠폰뿐만 아니라 중복할인 적용이 가능한 단독 혜택을 제공합니다.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즉시할인 최대 10%와 카카오페이 결제 시 적용되는 추가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할인은 5만원 이상 5천원부터 20만원 이상 결제시 2만원 할인이 제공됩니다.

- 유통가 캠핑상품·나들이 먹거리 할인

대형마트들도 대규모 먹거리 할인행사를 통해 고객 몰이에 나섰습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캠핑에 나서는 이들이 늘면서 캠핑러들을 유인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치킨 대전’을 열고 여름 보양식 재료인 생닭부터 간편식, 델리 등 치킨 품목을 할인 판매합니다. 연초부터 시행해온 ‘물가 안정 프로젝트’ 일환으로, 고객들의 외식 물가 부담 또한 줄이겠다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홈플러스는 이번 치킨대전을 통해 국내산 생닭으로 만든 델리 상품 ‘퀴노아를 품은 로스트 치킨’, ‘두마리 후라이드 치킨’을 기획가에 판매합니다. 두마리 후라이드 치킨을 구매하면 치킨 한 마리를 프랜차이즈 브랜드 프라이드치킨 가격 3분의 1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캠핑 고기 할인에 돌입했습니다. '무항생제 지리산 순한 한우 등심'(100g·냉장·국내산 한우)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무항생제 지리산 순한 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국내산 한우)'는 각각 5000원대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주돼지 앞다리'(100g·냉장·국내산)은 2000원대를 비롯해 '제주돼지 뒷다리'(100g·냉장·국내산)은 1000원대, '제주돼지 삼겹·묵심'(각 100g·냉장·국내산)'은 3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외식물가 상승, 편의점 도시락 할인 대전

@CU
@CU

통계청에서 발표한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외식물가지수는 지난해 12월보다 4.2% 상승했습니다. 최근 외식물가지수가 오르며 점심 값을 아끼려고 도시락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자 편의점 업계가 도시락 할인에 돌입했는데요.

이에 편의점 CU가 도시락과 삼각김밥 등 간편식 할인 판매에 나섰습니다. CU는 오는 20일까지 도시락, 삼각김밥, 컵라면 등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결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대상 품목은 스팸, 닭갈비 등 도시락과 삼각김밥, CU의 초저가 자체브랜드(PB) 상품인 '득템' 시리즈 라면 등 총 20종입니다. 해당 상품을 행사카드 등으로 구매하면 즉시 30%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 GS25도 할인 행사에 동참합니다. GS25는 13일부터 GS더프레시(GS수퍼마켓)에서 운영하는 초저가 상생 PB(Private Brand: 자체상표) 리얼프라이스 공산품 6종을 차례로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리얼프라이스는 일반 상품의 70~80% 가격으로 판매하는 초저가 브랜드로, 이번에 선보이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으로는 ▲리얼키친타월4롤 ▲리얼위생장갑100매 ▲리얼위생팩200매 ▲리얼롤백200매 ▲리얼천연펄프24롤 ▲리얼미용티슈3입 등 6종인데요. 기존 GS25에서 판매하던 상품보다 용량은 2배 이상 많은데 비해 가격은 20% 더 저렴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마트24도 6월 한 달간 1600여종 상품에 대해 1+1, 2+1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비빔면, 아이스크림, 음료 등 여름 인기 상품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사캐스트]

사진 = 각사 홈페이지,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