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24 (금)
[1LIFE] 치솟는 외식물가...초복 보양식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상태바
[1LIFE] 치솟는 외식물가...초복 보양식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2.07.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품업계 홈밥족 겨냥 이색 보양식 출시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

 

@픽사베이
@픽사베이

오는 16일은 삼복(三伏) 중 가장 첫 번째에 드는 복날인 초복으로 초복에서 말복까지의 기간은 일 년 중 가장 더운 날이다. 예로부터 초복, 중복, 말복에는 원기회복과 체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을 먹곤 했는데, 최근 급격히 치솟은 외식물가에 현대인들의 외식비 부담이 커지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는 1인 가구부터 다인 가구까지 온가족이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보양식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삼양식품, 보양식 라면 ‘흑삼계탕면’ 출시

흑삼계탕면[사진=삼양식품 제공]
흑삼계탕면[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이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한 이색 보양식 라면 '흑삼계탕면'은 일반적인 삼계탕과 달리 간장과 흑후추, 검정참깨를 활용해 국물이 진한 흑갈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마늘을 활용해 달큰한 맛을 더하고, 인삼향을 가미한 조미유를 추가해 삼계탕 특유의 풍미를 담아냈다. 기존에 닭고기 육수 등을 활용한 라면을 출시한 경우는 있었지만, 이처럼 삼계탕과 라면을 조합한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라 홈밥족들의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사조대림, MZ세대 겨냥한 ‘빨간삼계탕’ 출시

사조대림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사진=사조대림 제공]
사조대림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사진=사조대림 제공]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한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을 선보였다.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은 100% 국내산 닭고기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갔으며, 찹쌀, 대추, 수삼 등을 채워 만든 보양 간편식이다. 특히 기존 삼계탕에 젊은층이 선호하는 매콤하고 칼칼한 맛을 더했으며, 파우치 형태로 되어있어 언제 어디서나 데우기만 하면 요리가 완성된다. 무엇보다 실온 보관이 가능해 집에서뿐만 아니라 캠핑 등 야외활동 시에도 특별한 요리로 즐기기 좋다.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을 선보인 브랜드 24/7(이사칠)은 사조대림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담아낸 사조대림의 가정간편식 브랜드로, ‘24시간 7일 내내 언제나 맛있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림, 집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누룽지 닭백숙' 밀키트 

하림 누룽지 닭백숙[사진=하림 제공]
하림 누룽지 닭백숙[사진=하림 제공]

그간 다양한 보양식을 출시해온 하림이 집에서 끓이기만 하면 되는 ‘누룽지 닭백숙’ 밀키트를 출시했다. 누룽지 닭백숙 밀키트는 외식 물가 고공 행진 속에 집에서 간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밀키트 형태라 직접 요리하는 기분을 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누룽지 닭백숙 밀키트에는 손질된 닭고기 한 마리와 진한 국물 맛을 낼 치킨스톡, 국산 한약재 5종을 담은 티백과 누룽지 등이 들어있다. 조리방법은 닭고기를 끓는 물에 1~2분간 데쳐낸 뒤, 냄비에 물 1ℓ를 넣고 닭고기와 황기백숙용 티백, 누룽지, 치킨스톡을 넣고 닭고기가 읽을 정도로 충분히 끓이면 된다.

황기, 헛개나무, 오가피, 뽕나무, 당귀 등을 넣은 '황기백숙용 티백'과 치킨스톡이 어우러져 국물 맛이 깊고 진하며, 100% 국산 쌀로 만든 누룽지가 구수한 맛을 더한다.

GS25, ‘편도족’ 겨냥 보양식 메뉴 2종 출시

GS25가 출시한 통민물장어도시락(좌)과 장수한뿌리인삼닭백숙(우)
GS25가 출시한 통민물장어도시락(좌)과 장수한뿌리인삼닭백숙(우)

GS25가 ‘1인가구’와 '편도족'을 위한 △통민물장어도시락 △장수한뿌리인삼닭백숙 등 보양식 메뉴 2종을 출시했다. 

‘통민물장어도시락’은 특제 간장 양념을 발라 구어 낸 민물장어 한 마리와 상큼한 허니유자 소스를 뿌린 오리구이로 푸짐하게 구성된 보양식 메뉴다. 부메뉴로는 곁들여 즐기면 장어와 오리고기 풍미를 높여주는 락교, 초생강채, 산고추, 궁채무침 등이 포함되어 있다. 총 중량은 530g으로 성인 남성이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양이며, 가격은 1만5000원으로 시중가 대비 1만원 가량 저렴하다.  

‘장수한뿌리인삼닭백숙’은 국내산 6호 닭을 특제 한방 육수로 끓여낸 상품으로 큼직한 인삼 한 뿌리를 함께 넣어 영양을 높이고 보양식 이미지 또한 강조했다. GS25는 자체 개발한 특수 대용량 용기를 활용해 고객이 렌지업(10분) 후 간편하게 취식 할 수 있도록 했다. 동봉된 찹쌀죽을 포함해 총 중량은 1.3kg이며 가격은 1만2900원이다. 전통 보양식과 전통술의 좋은 궁합 등을 알리고자 ‘장수 막걸리’와 협업해 적용한 이색 패키지는 눈에 띄는 차별화 포인트 중 하나다.

또한, 초복을 즈음해 보양식 2종 반값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14일~18일까지 GS리테일 전용 주문 앱 '우딜-주문하기'로 ‘통민물장어도시락’ 또는 ‘장수한뿌리인삼닭백숙’을 구매할 시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14일~15일까지(2일간) GS25 나만의 냉장고 앱으로 해당 보양식 메뉴를 예약 주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50% 가격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한정 물량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물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