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싱글족의 알쓸신잡] 관리비도, 재산세도.. '상테크'로 할인 받는 '짠테크' 비결
상태바
[싱글족의 알쓸신잡] 관리비도, 재산세도.. '상테크'로 할인 받는 '짠테크' 비결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2.08.1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MZ세대만큼 포인트를 잘 쌓고 실생활에 활용하는 이들이 있을까요? 고물가 시대에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한 MZ세대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재테크 방식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요즘 주목 받는 재테크는 상품권을 포인트로 쌓은 후 아파트 관리비가 공과금을 낼 때 사용하는 이른바 '상테크'인데요. 모바일 상품권으로 생필품이나 각종 세금을 할인 받는 방법은 MZ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재테크 수단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프라인 할인점이나 중고거래 사이트, 각 이벤트 페이지 등에서 상품권을 저렴하게 구입해 전환한 포인트는 음식이나 쇼핑을 할 때 뿐 아니라 반드시 내야 하는 세금을 깎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준비하면 9월 납부 예정인 재산세도 상품권으로 낼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오늘은 상품권을 싸게 구입해서 세금을 절약하는 상품권 '세테크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상품권 모아 매달 관리비 할인 받기

최근 MZ 세대가 가장 많이 활용하는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는 것은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신세계 상품권으로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받아 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아파트 아이'에서 검색이 되는 아파트인지 확인한 후 내가 사는 곳이 여기에 해당한다면 신세계 상품권을 이용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을 SSG 머니로 충전해 쓱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SSG 머니로 충전을 하려면 반드시 홀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홀로그램이 없는 신세계 상품권을 가지고 있다면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에 가서 홀로그램 있는 상품권으로 바꾸면 됩니다. 여기서 신세계 상품권(스크래치) 전환 한도는 100만 원/월이며, 충전과 전환을 합산한 한도(통합한도)는 200만 원입니다. SSG MONEY의 최대 보유 한도는 50만 원(한도 상향 시 200만 원)으로, 보유 한도 내에서 신세계 상품권 전환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싸게 구입한 상품권을 모바일 페이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SSGPAY'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상품권에 있는 홀로그램을 긁으면 번호가 나오는데요. 이 번호를 입력하면 '쓱 머니'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그다음 아파트 아이 앱에서 '납부하기'를 클릭, 납부 방법으로 'SSGPAY'를 선택한 후 납부하면 됩니다.

- 9월 재산세 납부 할인 받는 법 "막차 타세요~"

올해도 재산세 납부의 달이 돌아왔습니다.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한 똑똑한 이들은 상품권을 이용해서 재산세 납부 할인 혜택을 누리고 있는데요. 아파트 기준으로 매년 7월 16일~7월 30일, 9월 16일~ 9월 30일 두 번에 걸쳐 재산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상품권을 얼마나 저렴하게 구입하느냐입니다. 할인 받고 구입한 만큼 재산세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이죠. 인터넷에서 보통 5% 할인을 받고 구입할 수 있는데요. 당근마켓 등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도 상품권 거래는 활발한데요. 백화점 인근에 상품권 판매소에서는 3% 할인된 금액에 상품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는 5%에서 많게는 7%가량 할인된 금액에 신세계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싸게 구입할 수 있을 때 모아두면 그만큼 할인 효과도 커집니다.[시사캐스트]

내용 = 각종 아파트 생활정보 블로그 참고
이미지 = 쓱 페이 앱,  픽사베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