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싱글족의 생활꿀팁] 출국장 면세점만 있나? 가장 저렴하게 면세 쇼핑하는 4가지 방법
상태바
[싱글족의 생활꿀팁] 출국장 면세점만 있나? 가장 저렴하게 면세 쇼핑하는 4가지 방법
  • 이지나 기자
  • 승인 2023.01.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지나 기자)

 

@픽사베이

코로나19로 미뤄왔던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했다면 항공권 구입이나 환전, 비자 유무 확인, 여행자 보험 등 챙겨야 할 사항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것은 바로 면세점 쇼핑입니다.

세금이 면제되는 가격으로 필요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어 해외여행객들에게 빠질 수 없는 코스인데요. 하지만 출국 전 면세점의 들르지 않아도 면세품을 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면 오히려 쿠폰이나 적립금으로 더 저렴한 쇼핑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해외여행의 시작,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잠깐! 면세 한도 알고 계신가요?

@롯데면세점 홈페이지
@롯데면세점 홈페이지

해외여행객 면세한도는 1인당 미화 800달러입니다. 이보다 초과된 금액을 구입하면 반드시 입국 전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에 기재하여 신고하지 않고 무단 반입하려다 휴대품 검사 과정에서 적발되면 가산세(납부할 세액의 40%)와 함께 세금을 부과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신고하는 게 좋겠죠? 관세청은 면세초과 상품을 자진신고하는 여행객에 대해서는 세금 30%를 공제해 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면세품 구입 가격이 초과됐을 때는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1.출국장 면세점 이용

@픽사베이
@픽사베이

공항에 도착해 출국 수속을 마치면 비행기 탑승 전 면세점에 들러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미처 시간이 부족해서 미리 인터넷쇼핑몰 등을 이용할 수 없었거나 직접 다양한 매장을 둘러보며 쇼핑할 수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해주는 필수 코스이기도 한데요. 국내에서 출국 전 면세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여권과 항공권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본인 명의 카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면세점에서 인기 있는 항목은 화장품이나 향수처럼 직접 시연해 보고 살 수 있는 제품들인데요. 또 인터넷면세점에 없는 다양한 브랜드 매장을 직접 둘러본 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담배나 술 등도 빠지지 않는 인기 상품인데요. 출국장 면세점은 다양한 브랜드의 술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지만 구입 한도를 초과해 구입할 수 없으니 이 점을 꼭 지켜야 합니다. 담배 또한 1인당 1보루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면세점

@롯데면세점 홈페이지.
@롯데면세점 홈페이지.

항공권을 구입하면 인터넷면세점에서 출국 정보를 입력 후 면세점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면세점은 출국 예정일 2개월 전부터 출국 당일 3시간 전(물품별 상의하니 미리 확인)까지 물건을 주문한 후 출국장에서 인도받을 수 있는데요. 인터넷면세점은 쿠폰과 매주 지급되는 적립금을 활용해 구매 금액의 3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기간 한정 이벤트 등을 적용하면 공항 면세점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품별 이벤트 적용가가 다를 수 있어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한 후 인도장에서 각각 찾아도 되는데요. 하지만 한꺼번에 많은 금액을 구입할수록 적용되는 가격까지 고려해 어떤 곳이 더 저렴한 지 따져보면 좋겠죠?

3. 기내면세점 상품 구입

@딥디크
@딥디크

출발시간이 촉박해 쇼핑을 하지 못한 물품들은 기내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내 면세점 이용의 장점은 물건을 직접 들고 탑승하지 않아도 기내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때문에 미리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담배나 술 등을 기내에서 구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또 기내에서 구입 시 장점은 쿠폰과 세일, 이벤트 등 적용을 받을 수 있어 상품에 따라 출국장 면세 장 보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기내 면세점은 제품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4. 현지에서 상품 구입
여행을 가기 전 여행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꼭 가봐야 할 코스나 현지 문화, 이동 방법 등을 미리 체크해두면 보다 알차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여행지마다 들르면 꼭 사야 하는 물건들도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의 경우 다양한 스트리트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명품, 캐주얼 브랜드들을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로 여행을 떠난다면 국내에서도 유명한 홍차 브랜드 TWG 시즌 한정 상품을 현지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국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가장 신상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니 선물용으로라도 구입해 보면 좋겠죠? 또 커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바샤 커피'도 꼭 구입해 볼 만한 상품을 꼽힙니다. 파리는 다양한 브랜드의 고가 향수를 현지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딥디크나 로저 앤 갈레 등 국내에서도 유명한 향수들을 현지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여행지 정보를 꼼꼼히 체크해 어떤 제품을 어디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지를 따져보면 좋겠네요. [시사캐스트]

내용 = 인터넷면세점, 트리플 여행 블로그 참고
사진 = 픽사베이, 인터넷면세점 이미지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