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롯데호텔, 셰프군단 ‘2023 다보스 코리아 나이트’ 행사 위해 스위스로 출동
상태바
롯데호텔, 셰프군단 ‘2023 다보스 코리아 나이트’ 행사 위해 스위스로 출동
  • 황최현주
  • 승인 2023.01.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다보스 코리아 나이트에 차려진 만찬. 사진=롯데호텔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롯데호텔은 셰프군단이 스위스에서 열린 ‘2023 다보스 코리아 나이트’ 행사에서 준비한 행사만찬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셰프군단은 30여종의 한식 메뉴를 선보이며 행사에 참석한 300여명의 글로벌 정재계 리더들의 입과 눈을 사로 잡았다. 음식은 각국의 리더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핑거푸드 형태로 뷔테와 트레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됐다.

다보스 만찬은 김송기 총괄 셰프 등 13명이다. 한국에서 공수해간 아름다운 문양의 전통 자개 구절판을 이용해 즉석에서 밀쌈을 만들어 제공했으며 떡갈비 꼬치, 소고기 갈비찜, 닭강정, 전통 비빔밥 등이 먹기 좋게 마련됐다. 

국내 식자재를 활용해 최상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부산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아 부산 기장 미역으로 만든 ‘해물무침’을 비롯해, 남해안 해산물을 활용한 ‘해산물 잣즙 무침’ 부산 명물인 동래 스타일의 파전, 숭채만두, 전통비빔밥, 두부김치 등도 선보였다.

만찬주는 국내에서 생산한 오미자 스파클링 와인인 오미로제 연과 막걸리가, 디저트는 곶감말이, 감귤 쌀과자, 모둠한과 등이 준비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현지시각으로 지난 18일 저녁 스위스 다보스 아메론 호텔에서 한국과 한국 문화를 알리고 한국 기업인과 글로벌 기업인들이 교류하는 자리인 '2023 다보스 코리아 나이트(Korea Night)' 행사를 개최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