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7 (금)
캠코, 새정부 시행 첫 정책소통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캠코, 새정부 시행 첫 정책소통 ‘대통령 표창’ 수상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5.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캠코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캠코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2022 정책소통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단체)’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정책소통 유공 포상은 국정과제 및 주요 정책 소통에 적극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주어지는 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다. 

캠코는 적극적인 민·관협력 노력과 국민 밀착형 소통을 통해 정부정책 및 국정과제를 원활히 추진한 성과를 높게 인정받았다. 특히 새정부 들어와서 처음 시행되는 시상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됨으로써 새정부 정책 기조에 발맞춰 국정과제를 효율적으로 추진해 나갔다는데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구체적으로 캠코는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재기 지원을 위한 국정과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정부부처 및 금융회사‧신용회복위원회 등 유관기관들과 업무협약 등 민·관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유관기관간 업무 데이터베이스를 연계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출범하는 한편, 오프라인 인프라 공동 활용을 통한 전국 76개 상담센터 운영 등 전방위적 협업을 추진해 국정과제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캠코는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생활밀착형 홍보 활동을 전개해 정책소통을 강화했다.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실생활 동선에 맞춘 홍보 활동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관련 17개 기관 및 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대국민 정책 홍보를 추진해 정부 정책 인지도 제고에 공헌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