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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파워딜’ 1만원으로 셀러 매출 47% 증가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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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파워딜’ 1만원으로 셀러 매출 47% 증가 견인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5.22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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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티몬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티몬은 신규 마케팅 프로그램 '파워딜'이 입점 셀러들의 매출 상승과 고객 확대를 견인하는 핵심 창구로 역할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실제 티몬은 파워딜 오픈 두 달 만에 참여 셀러들의 매출은 평균 47%늘었고, 구매 고객은 2.7배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티몬이 지난 1월 시작한 파워딜은 하루 1만원의 광고비로 티몬이 할인 비용을 분담해 상품경쟁력을 높이는 특별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셀러는 적은 부담으로 마케팅에 나설 수 있고, 고객은 기존에 눈여겨보던 상품을 신규 할인가로 만날 수 있어 시작부터 이목을 끌었다. 

티몬은 전용 기획전과 최상위 광고에 동시 노출하며 마케팅 지원을 강화했다. 덕분에 파워딜 입점 셀러들의 일 평균 상품 노출은 기존보다 73% 증가했고, 매출도 47% 상승했다. 셀러들이 평균 7일간 파워딜에 참여한 것을 감안하면 체감 효과는 보다 클 것으로 보여진다.

두드러진 셀러 사례도 나왔다. 최근 파워딜에 참여한 주식회사거성은 5만원대에 판매하던 침향환을 티몬의 수수료 지원을 더해 1만9900원에 특가 판매한 결과 6일간 2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기간 중 파워딜 광고비용은 총 6만원으로 1만원 당 매출에 기여한 금액은 약 3366만원 수준으로 볼 수 있다.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파워딜 구매고객은 지난 1월말 론칭 이후 매달 평균 66% 가량 늘었다. 덕분에 지난 4월 파워딜 구매 고객 수는 2개월 만에 2.7배로 급증했으며 총 구매액(272%)과 구매 건수(289%) 또한 3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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