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은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의 현지 유통채널에 바삭칩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친환경ㆍ고단백ㆍ고식이섬유라는 장점을 담은 신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미국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을 중심으로 바삭칩을 판매한다. 미국은 간식 시장에서 가치소비와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 밖에도 말레이시아와 홍콩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인 이온(AEON)몰에도 입점했다. K-푸드를 비롯한 한국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넓게 형성되어 있어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성을 중시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BFY(나를 위한 식품) 카테고리 관련 제품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동물성 재료를 대체해 식물성 재료를 활용하거나, 첨가물 사용을 최소화하한 제품,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등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 등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업계에 따르면 2021년 기준 미국 건강 및 웰빙식품 시장규모가 2026년까지 연평균 11.9%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 363억 7000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익사이클 바삭칩은 깨진 조각쌀과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을 30%가량 함유한 ESG 경영 관점의 고단백 영양 스낵이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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