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11:18 (목)
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 시장 견인 본격화 ‘플랜테이블 제품군’ 확대
상태바
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 시장 견인 본격화 ‘플랜테이블 제품군’ 확대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1.29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의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국물요리, 캔햄, 너겟 3종이다. 만두 등 기존 여섯 가지 품목에서 총 아홉 가지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플랜테이블 국물요리는 육개장, 미역국 2종으로,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와 각종 야채 등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추석 명절에 B2B 시장에서 플랜테이블 캔햄을 선물세트로 선보인 바 있으며, 소비자 호응을 얻어 B2C 제품으로 확대했다. 플랜테이블 캔햄·국물요리는 CJ더마켓과 이마트·SSG닷컴·지마켓 등에서 두 달 동안 먼저 선보이며, 이후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은 2021년 말 론칭 후 누적 판매량 약 800만개를 돌파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 TVP를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한 점이 인기의 주된 이유로 꼽힌다. 이와 함께 콩 특유의 향은 60년 R&D 역량이 집약된 천연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았으며,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해 신뢰감을 더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