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20:12 (월)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상태바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2.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렌탈
사진=롯데렌탈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렌탈은 최진환 대표이사 사장이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환경부가 주관하는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진환 사장은 롯데렌탈 공식 SNS 채널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롯데렌탈 임직원과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1회용품 ZERO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약속하는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일(1)회용품을 제로(0)로 만들겠다는 의미로 숫자 ‘1’과 ‘0’의 동작을 취한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환경부 주관으로 지난 2월에 시작됐다. 최진환 대표는 롯데캐피탈 추광식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SK브로드밴드 박진효 대표를 지목했다.

롯데렌탈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사무실 내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개인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고 전자계약 전면 확대를 통해 페이퍼리스(Paperless)를 실천하고 있다. 플라스틱 최소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플라스틱 등의 부자재를 최소화한 친환경 소재로 고객 대상 렌터카 이용가이드북을 제작했다. 이외에도 차량정비전문 자회사 롯데오토케어와 함께 액체형 정비용품인 엔진오일, 워셔액 등을 대용량 고정형 용기로 변경함으로써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롯데렌탈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를 실천해 나감과 동시에 ‘카(Car) 라이프’라는 업(業)의 특성을 살린 환경경영도 지속해 나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친환경 차량 전환에 집중하고 있다. 2021년 3월 환경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캠페인인 'K-EV100'에 동참할 것을 선언했다. 롯데렌탈 및 정비 자회사 오토케어의 업무용 차량부터 모두 무공해차로 전환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친환경차에 대한 고객 경험도 확대하고 있다. 장기렌탈 차량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친환경차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단기렌탈 비중이 높은 제주 지역의 특성을 살려 친환경차 이용 시 주행거리 1㎞당 50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도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카셰어링 전문 브랜드 그린카는 환경공단에서 진행하는 ‘탄소 중립 실천 포인트제’에 참여해 그린카에서 전기차 이용 시 1㎞당 100포인트를 적립 중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