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교육부 "국정 교과서 예정대로 추진"…야당과 갈등 예상
상태바
교육부 "국정 교과서 예정대로 추진"…야당과 갈등 예상
  • 민소진 기자
  • 승인 2016.04.2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필진은 11월 책 나올 때 공개·로스쿨은 부정입학 확인중

(시사캐스트, SISACAST= 민소진 기자)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5일 기자간담회에서 "국정 역사교과서 편찬 기준을 7월쯤 공개를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이 부총리는 서울 광화문의 한 식당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국정 역사교과서 편찬작업은 원래 계획대로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 같은 계획은 밝혔다.

이어 그는 "원고 본이 7월에 나오고 이후 개고를 거쳐 11월에 편찬기준과 집필진을 공개하겠다는 것이 원칙"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총리 발언에 대해 역사교육정상화추진단 단장을 겸하고 있는 김동원 교육부 학교정책실장은 "편찬기준 정도는 원고 본이 나왔을 때 공개할지 검토를 해볼 수도 있지 않겠냐는 차원"이라 설명했다.

이 밖에도 이 부총리는 최근 논란이 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입시 전형 조사 결과와 관련해 "입시 전형의 절차와 방법이 적절한지 검토해 왔다"며 "여러 가지 사례가 있어 경중을 따지고 있으니 조만간 내용을 정리해 발표할 계획"이라 전했다.

이어 "발표 내용과 범위에 대해 법무법인에 법리해석을 요청하고 있다"며 "(부정여부를) 판단하기 쉽지 않은 문제이며 법적 처리가 가능한 부분과 교육부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이 어느 선인지 신중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진석 학술장학지원관은 "막바지 조사 결과를 정리 중이며 이달 말까지 발표하기로 한 만큼 일정을 맞추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2일 국민의당 최고위원인 박주선 의원은 "박근혜 정권과 교육부가 역사 왜곡 교과서를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라면, 즉각 국정 역사교과서 집필진과 편찬기준을 공개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 밖에도 더민주·국민의당·정의당 등 야당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전환 폐기 등을 목표로 '4·13선거 혁명'에 시동을 걸겠다는 의지를 보인 바 있어 갈등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