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더불어민주당, “그 최고봉인 박근혜만 남았다”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그 최고봉인 박근혜만 남았다”
  • 윤관 기자
  • 승인 2017.01.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혐의를 부인하는 것은 무책임한 태도”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5일 특검을 향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특검을 향해 “정경유착과 국정농단의 적폐 오봉 중에 우병우와 그 최고봉인 박근혜만 남았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청와대가 증거조작, 위증교사, 관제데모까지 진두지휘하면서 검찰과 특검 수사를 방해한 사실이 드러난 만큼 민정수석이었던 우병우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지체 없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전해철 최고위원은 이 자리에서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부 장관이 블랙리스트 작성과 관련해 구속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조사과정에서 계속 모르쇠 태도를 보이고 있다”면서 “김 전 실장과 조 전 장관이 구속된 이후에도 혐의를 완강하게 부인하는 배경에는 본인들은 물론 박 대통령을 보호하려는 목적이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 최고위원은 “특히 박 대통령 측은 의혹 제기의 관련자에 대해 고소 및 민사소송 제기를 추진하는 등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이 사안은 자유민주주의의 핵심가치인 사상의 표현과 언론의 자유를 청와대와 정부가 침해한 반(反)헌법적 중대범죄”라고 지적했다.
 
그는 박 대통령을 직접 거론하며 “의혹의 핵심당사자인 박근혜 대통령이 여전히 혐의를 부인하는 것은 무책임한 태도”라며 “대통령 스스로 먼저 진실을 밝히고 겸허히 특검의 수사에 임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마지막 도리임을 기억해야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최인호 최고위원도 부산국제영화제 탄압 의혹과 관련, “부산국제영화제를 탄압해 사실상 해체시키려한 박근혜 대통령과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죄상을 특검은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 최고위원은 “박근혜 대통령과 김기춘 전 비서실장을 통해서 부산국제영화제를 노골적으로 탄압한 사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며 “청와대가 직접 나서서 부산국제영화제의 상영작을 노골적으로 간섭하고, 수용되지 않자 예산삭감 등 사실상 해체를 위한 보복에 나선 것은 민주주의의 근간이자 헌법적 가치인 표현의 자유를 근본적으로 훼손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특검은 문화예술계의 블랙리스트뿐만 아니라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한 부당한 개입과 보복조치에 대해 전모를 명명백백히 밝히고, 대통령 등 관련자들에 대해서는 어떤 예외 없이 일벌백계하는 철저한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특검은 청와대 압수수색과 박 대통령 대면조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규철 특검보는 24일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의 필요성은 누차 강조해왔다. 현재 법리검토는 마친 상태이고 그 방법 등에 대해 검토중에 있다" 며 박 대통령 대면조사와 관련해 "이후 공식적으로 밝힐 부분이 있으면 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야권의 사정에 밝은 한 인사는 “특검이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체부 장관을 구속하고, 최순실씨를 체포해 소환하는 등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박 대통령 대면 수사와 조기 탄핵 판결을 이끌어내기 위해 특검을 지속적으로 압박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