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박지원, 문재인-정세균 싸잡아 맹비난…그 의도는?
상태바
박지원, 문재인-정세균 싸잡아 맹비난…그 의도는?
  • 윤관 기자
  • 승인 2017.02.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이 다 된 것처럼 선총리-후탄핵을 거부한 것은 참으로 잘못된 일이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28일 특검수사기간 연장 불발과 관련,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정세균 국회의장을 향해 독설을 퍼부었다.
 
박 대표는 이날 야4당 당대표-원내대표 회동 모두발언을 통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대통령이 다 된 것처럼 선총리-후탄핵을 거부한 것은 참으로 잘못된 일이다”고 맹비난했다.
 
박 대표는 “선총리-후탄핵을 거부하신 분들의 책임도 묻지 않을 수 없고,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말씀 드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표는 이어 19대 정의화 의장 사례를 들며 “새누리당 출신 정의화 의장은 외국에서 테러가 났는데도 국내에 ‘비상사태에 준하는 것’을 적용해서 테러방지법을 직권상정해서 통과시켰다”면서 “민주당 출신의 정세균 의장은 대통령이 유고인 이 상태를 비상사태로 보지 않으면 어떠한 것이 비상사태인지 우리는 의장께 답변을 요구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4당 원내대표가 합의해야만 상정할 수 있고 비상사태가 아니기 때문에 직권 상정을 할 수 없다고 하는 정세균 의장의 궁색한 언행에 대해 우리는 심한 불만을 표시한다”고 비판했다.
 
박 대표는 또 “우리는 황교안 대행의 탄핵, 그리고 정세균 국회의장의 직권상정, 설사 이것이 실효적 가치가 없다고 하더라도 야당으로서 국민으로서 요구할 것은 요구하고 역사에 기록돼야한다”고 제안했다.
 
박 대표는 추가발언을 통해 문재인 전 대표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절차를 지키면서 질서 있는 퇴진,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은 얼마든지 가능했다”면서 “당시 모 대통령 후보는 혁명적 상황, 청소 운운하면서 이를 거절했기 때문에 오늘을 예측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 변명하지 말고 책임 있는 행동을 해달라는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박 대표는 “만약 선총리-후탄핵이 됐다고 하면 거듭 말씀드리지만 역사교과서, 개혁입법 등이 이렇게 부진했겠는가. 중립적 거국내각이 성립됐다면 탄핵 안됐다고 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여의도 정치권의 한 인사는 “박지원 대표는 특검수사기간 연장 불발사태를 전적으로 문재인 전 대표 책임으로 몰고 가는 이유는 문재인 대세론을 꺾을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의도”라면서 “박 대표는 선택과 집중을 아는 노련한 정치인이다. 문 전 대표가 이번 공세를 어떻게 방어하느냐가 대세론 굳히기에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정세균 국회의장에 대한 비판도 더불어민주당 모두가 이번 사태의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을 부각시키려는 의도가 다분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