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더불어민주당, 경선 현장투표 결과 추정 문건 유출 파문 터져…심각한 내홍 일 듯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경선 현장투표 결과 추정 문건 유출 파문 터져…심각한 내홍 일 듯
  • 윤관 기자
  • 승인 2017.03.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安 측, “이번 사건으로 경선의 공정성에 심각한 타격 입어”…李측, “선관위원장 사퇴 촉구”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3일 경선 현장투표 결과 추정 문건 유출 파문이라는 악재를 만나 당내ㆍ외 비판이 쏟아졌다.

안희정 충남지사 측은 23일 경선 현장투표 결과 추정 문건 유출 파문과 관련, “진상규명을 통해 책임자를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안 지사 측 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이번 사건으로 경선의 공정성에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선관위의 엄중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압박했다.

정 의원은 이어 “선관위와 당 지도부는 선거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조속히 대책을 마련해 공정한 경선이 되도록 하라”고 촉구했다.

이재명 성남시장 측도 이날 '현장투표 결과 추정 문건' 유출 파문과 관련, “이번 현장투표 결과 유출에 대한 당 선관위의 안이한 대응은 무원칙하고 무책임하다”고 비판했다.

이 시장 측 김병욱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공당으로서 공정선거가 훼손된데 분명한 책임과 조치가 없는 점을 납득할 수 없다”며 “선관위의 유출문건은 근거가 없고, 진상조사를 착수하겠다는 입장을 보면 미봉책에 불과하다”고 강력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경선 과정에서 원칙과 공정성 객관성이 무너진 것에 대해 선관위는 부끄러워 해야한다. '모럴헤저드'에 빠진 듯한 모습마저 보인다”고 꼬집었다.

그는 “추후 진상조사의 신뢰성 확보와 공정한 진행을 위해 선관위원장은 사퇴하여야 한다”면서 “당대표의 사과와 함께 당 지도부의 사고방지를 위한 철저한 대책과 노력도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국민의당도 이날 이와 관련, “경선관리도 제대로 못한 민주당이 나라관리는 어떻게 할지 의문”이라고 힐난했다.

이용호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 지도부와 선관위는 전북 대학생 조직 동원 및 제주지역 청년 명단 조작사건에 이어 현장투표 결과 유출 과정에서 제기되는 의문과 파행의 진실을 소상히 밝혀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은 경선 참여 인원이 214만명을 넘었다고 한다. 그러나 현장투표 참여대상자 약 29만명 중 현장투표에 참여한 인원은 고작 5만2,000여명으로 전체의 18%에 지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이것은 자진해서 등록한 선거인단이 아니라 억지로 등록시킨 인원이 대다수라는 반증”이라며 “대학생을 조직적으로 동원해 인증번호를 수집했다는 의혹 등이 설득력 있어지는 대목”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야권 사정에 밝은 한 인사는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승리를 자신한 나머지 들뜬 분위기에 자꾸 자책골을 넣고 있다”면서 “문 전 대표와 당 지도부가 당 전체를 쇄신하는 획기적인 변화를 일으키지 않는다면 대선 승리를 장담할 수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