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이흥섭의 행복메세지] 오늘은 정말로 뜻깊은 날!
상태바
[이흥섭의 행복메세지] 오늘은 정말로 뜻깊은 날!
  • 이흥섭 자유기고가
  • 승인 2008.03.0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경제가 엉망이어서 정말로 살기 힘들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이 어려움이 결국에는 우리를 더욱  경쟁력있게 만들고 우리의 삶을 한층 더 도약하게 해주는 쓴 약이 아닐까?

점점 더 살기 힘들고 치열해져만 가는 삶의 현장! 어떻게 보면 ‘우리 대부분이 경제적으로 예속된 삶을 살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곤 한다.

이 어려운 시기를 맞아 오늘! 진정으로 나자신이 경제적으로 독립을 하겠다고 결심해보면 어떨까?

미국의 사회개혁가, 과학자, 정치가로서 미국독립을 이끌어내고 헌법의 기초를 마련한 벤자민 프랭크린은 24세때 경제적독립을 결심하고 42세때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여 그 이후부터 84세때까지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엄청나게 훌륭한 일을 많이 했다고 한다.

오늘 당장 ‘나의 경제적 독립일’을 정해보면 어떨까?

오늘은 정말로 뜻깊은 날! 현재의 나는 과거에 내가 선택한 결과물이다. 미래의 나는 오늘부터 내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경제적으로 독립하는 첫걸음! 바로 경제적 독립을 선택하는 것이다. 즉,  “나는 언제까지 반드시 경제적으로 독립하겠다”고 단호하게 결심하는 것이다. 그리고 정말로 간절히 원하는 것이다.

더 이상 절대로 경제적으로 예속되는 삶을 나에게 허용하지 않겠다고 굳게 다짐해보자.
우리 인생은 ‘내가 가장 많이, 가장 자주, 가장 깊게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져 간다.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해보자.
지속적으로, 집중적으로 생각해보자!
지속적으로, 집중적으로 표현해보자!
지속적으로, 집중적으로 실천해보자!

그러면 반드시 그 해결책을 찾을 것이고, 경제적으로 독립하는 그 날이 올 것이다.

결국 인생이란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에 얼마나 치열하게 용맹정진하는 마음으로  에너지를 쏟아붓느냐에 성패가 달려 있다고 본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슬기로운 지혜를 가져보자. 모든 이들이 경제적으로 독립하는 그 날까지!
국민 여러분! 화이팅! 대~한민국! 화이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