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 이현주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첨단IT와 연계된 특송장을 운영하며 평균 우러 50만건의 해외직구 물량을 처리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현재 운영 중인 해외 직구 대행사이트 '아이딜리버'를 통해 직구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아이딜리버는 미국 델라웨어와 LA 등에 물류센터를 구축하고 해외직구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에 따르면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의류, 신발, 비타민, 화장품 등을 주요 품목으로 전년 대비 약 180% 증가한 물량을 처리했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는 국제 특송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택배서비스와 연계해 국내에서 해외로 발송하는 특송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주문 접수부터 배송까지 모든 단계에서 문자메시지와 이메일을 통해 화물 추적 현황을 제공하고 있고, 고객들은 롯데택배 콜센터는 물론 전국 지점과 대리점을 통해서도 해외 발송이 가능하다.
아울러 고객이 항공 영어송장을 국문으로 작성하면 이를 영문으로 작성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인프라 기반형 물류사업을 추진하고 글로벌 내륙운송 내트워크를 확장, 고객에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롯데글로벌로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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