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40 (일)
김병준 “계파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인적 쇄신 소회 밝혀
상태바
김병준 “계파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인적 쇄신 소회 밝혀
  • 윤관 기자
  • 승인 2018.12.1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을 보는 국민의 시각에서 내린 결정”

(시사캐스트, SISACAST= 윤관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은 17일 지난 주말 단행한 인적쇄신에 대해서 “계파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지난 주말 저희 당으로서는 대단히 아픈 결정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비대위의 결정과 관련, “당이 기울기 시작하던  2016년 총선 공천 파동, 최순실 사태, 대선 패배, 지방선거 패배 등 그동안 국민들에게 실망감을 안겨드린 주요 사건에 대해 늦었지만 최소한의 정치적 책임을 매듭짓지 않고서는 국민의 신뢰를 다시 회복할 수 없다는 외부위원들의 결정을 비대위가 수용할 수밖에 없었다”고 이해를 구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는 산을 볼 때 숲과 나무를 다 같이 봐야 한다. 그런데 당 안에 있는 사람은 나무를 아무래도 많이 보게 돼 있다”며 “국민들은 어디를 보게 돼 있느냐. 숲을 많이 보게 돼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결정은 숲을 보는 국민의 시각에서 내린 결정”이라며 “국민들 입장에서, 숲을 봐야 된다는 그 관점에서 했고 또 당에서도 저희들이 외부 비대위원들을 부르고 또 그 비대위가 외부위원들에게 다시 강한 권한을 부여하고 한 것은 숲을 보는 그 눈으로 우리 당의 쇄신을 주도해달라라는 뜻이 포함돼 있었다”고 강조했다.

즉 김 위원장은 이번 인적쇄신은 당의 혁신을 요구하는 국민의 시각에서 단행된 불가피한 조치라는 뜻을 전한 것이다. 

그는 “국회의원이든 그 다음에 주요한 공직이든 이 공직은 과거의 성공에 대한 보상이 아니다. 그리고 과거의 투쟁에 대한 보상은 더더욱 아니다”라며 “일부 계파 보스라든가 당의 일부 지도자에 대한 충성에 대가는 더더욱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는 이번 당의 조치에 대해 친박계와 비박계의 계파 갈등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짐작된다. 즉 한국당을 비롯한 기존 정치인들이 가질 사회적 책임을 고려하지 않고 계파 정치에 매몰되면 안 된다는 자신의 뜻을 분명히 밝힌 것이다.

김 위원장은 정치권 일각에서 차기 지도부가 이번에 배제된 인사들을 다시 구제할 가능성에 대한 의견이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이것이야말로 우리 당이 잘못되기를 바라는 심정에서 그렇게 이야기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이것이야말로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만 보는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정치의 숲은 이미 그러지 않는다. 국민들의 그 따가운 눈초리가 보이지 않나”라고 반문하며 “어떻게 다음 지도부가 함부로 할 수 있다고 그렇게 함부로 이야기를 할 수가 있나. 이미 대한민국의 숲은, 정치의 숲은 이미 그런 방향으로 가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느껴주셨으면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마치 이번에 내린 결정이 아무것도 아닌 양 폄하하는 그러한 보도를 볼 때 가슴이 아프다”라며 “아직도 우리 정치를 그 정도 수준으로밖에 안보고 그야말로 우리 정치에 대한 폄하하고 국민에 대한 모독”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