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동아제약, 노스카나로 ‘여드름 흉터’ 걱정 NO... “발라서 치료 하세요”
상태바
동아제약, 노스카나로 ‘여드름 흉터’ 걱정 NO... “발라서 치료 하세요”
  • 박민영 기자
  • 승인 2019.10.2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박민영 기자)

흉터 중에서도 가장 흔한 것이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이다. 여드름은 사춘기 시절 누구나 한번쯤 겪을 수 있는 증상이다. 참지 못하고 손으로 자꾸 건드리다 보면 여드름은 터지고 염증은 심해진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시간이 흘러 얼굴에 흉터가 잔뜩 남아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요즘은 성인 여드름 환자들도 적지 않은 추세여서 꼭 사춘기로 인한 여드름흉터 환자들만 있는 것도 아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10~2015년 여드름 진료 인원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5년 기준 전체 여드름 환자 11만 758명 중 20대 이상이 7만 4544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여드름 환자가 전체의 67.3%를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여드름흉터는 한번 생기면 없애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에, 흉터가 생기기 전에 제대로 관리하고 올바르게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오염된 손으로 여드름을 짜거나 손톱으로 긁는 행동은 금물이다.

아울러 기름이 지나치게 많거나 모공을 밀폐시키는 화장품, 마찰이나 기계적인 자극, 스트레스 등은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므로 피해야 한다.

항균효과를 갖는 벤조일과산화물 등이 함유된 세안제 사용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도하게 사용하면 피부에 물리적인 자극을 줘 오히려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흉터가 생긴다면 병원을 방문해 전문가에게 상담 받고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거나 여드름흉터 치료제를 사용해 볼 수 있다.

흉터를 치료할 수 있는 의약품 중 동아제약에서 판매하고 있는 ‘노스카나겔’이 있다. 노스카나라는 브랜드명은 없음을 뜻하는 ‘No’와 흉터라는 의미를 지닌 ‘Scar’의 합성어로 노스카나를 사용하여 흉터가 없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동아제약은 노스카나의 흉터치료 효과를 전임상 시험(동물실험)을 이용해 입증했다. 전임상 시험 결과 제품 사용 전 대비해 78%의 피부색 회복효과, 33.2%의 흉터 두께 감소 효과를 나타냈다.

노스카나겔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주성분은 헤파린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이며, 여드름 흉터나 수술, 켈로이드성 흉터에 효능이 있다.

만 2세 이상부터 사용 가능한 이 제품은 상처가 완전히 아물고 남은 흉터에 사용해야 하며, 흉터 및 주변 피부에 1일 여러 차례 발라주면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붉은 여드름 자국도 흉터이기 때문에 약을 바르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노스카나겔이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분들의 걱정을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동아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