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대상㈜, 탄소중립 위한 ‘제로캠페인’ 농가 온실가스감축 설비 1호 준공
상태바
대상㈜, 탄소중립 위한 ‘제로캠페인’ 농가 온실가스감축 설비 1호 준공
  • 황최현주
  • 승인 2023.01.1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정읍소재 '따옴농장'과 탄소중립 제로캠페인을 위한 농가 첫 온실가스감축 설비 1호 준공 현장. 사진=대상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대상㈜은 탄소중립을 위한 ‘제로캠페인’의 일환으로 농가에 첫 온실가스감축 설비를 준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전북 정읍시 소재 따옴농장에서 열린 ‘제로캠페인 파트너스 현판 전달식’에는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과 사회공헌 담당, 정읍시 관계자 등이 참석해 농가 온실가스감축 설비 1호 준공을 기념하는 자리를 가졌다.

대상은 지난 2021년 11월 정읍시, 한국기후변화연구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가 온실가스감축 설비 지원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이번에 첫 결실을 맺게 됐다. 

제로캠페인 파트너스 1호로 선정된 따옴농장에는 농업 분야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에너지절감 설비 공기열히트펌프가 설치됐다. 공기열히트펌프는 기존 가온설비 대비 에너지 절감을 통해 탄소배출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환경부 검증을 통해 탄소배출거래권도 획득할 수 있다. 

대상은 지난 2021년 8월부터 임직원이 제로캠페인에 참여해 적립한 마일리지만큼 사회공헌기금을 출연해 온실가스감축 설비 비용을 마련했다. 

대상은 향후 임직원이 기부한 마일리지로 친환경 에너지 설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전국 농가로 확대하고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온실가스 감축 사업의 결과로 획득한 탄소배출거래권은 농촌 정주여건 개선사업에 재기부할 예정이다. 대상㈜은 앞으로 2050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대상은 이날 정읍 따옴농장에 제로캠페인 파트너스 1호 현판을 전달하고 정읍시 관내 3개동에 설치된 행복나눔 공유냉장고에 200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