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바디프랜드, 멀티 건강관리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 선봬 
상태바
바디프랜드, 멀티 건강관리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 선봬 
  • 황최현주
  • 승인 2023.01.2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CES 2023에 전시된 안마의자. 사진=바디프렌드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바디프렌드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정보기술(IT)전시회 ‘CES2023’에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매출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을 꾸준하게 늘려가며 혁신 제품 개발에 주력해왔다. 이번 CES2023에서는 그간의 연구개발의 성과가 담긴 총 10종의 헬스케어 제품들을 통해 안마의자 시장의 미래상을 제시했다. 

기존의 안마의자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홈 헬스케어가 가능한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로봇으로 진화해가고 있는 바디프랜드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이고,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안마의자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는 면모를 뽐낸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바디프렌드가 CES2023을 통해 선보인 제품 중 헬스케어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대표 제품은 단연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Quantum Rovo Light Care)’이다.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는 CES2020, CES2021 2년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안마의자 퀀텀에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를 적용하고, 마사지체어 헤드부분에 라이트테라피 조명이 탑재돼 두피나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안마의자이다. 

삼성전자의 LED 기술을 적용한 라이트테라피 조명은 빛의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생체에너지 증가와 집중력 향상 효과를 구현한다. 먼저 근적외선 LED는 세포 속 미토콘드리아가 더 많은 빛 에너지를 흡수하도록 하여 생체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개선함으로써 두피나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간중심조명 LED는 기존 조명 대비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량을 18% 더 억제해 낮 시간에 활용 시 각성 효과를 높여 집중력 강화에 기여한다.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와 더불어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의 공개 또한 헬스케어의 미래를 엿보기 충분했다. 미국 의료비용 중 비교적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위가 ‘목’과 관련된 질환인 만큼, 목 디스크 견인 치료 기능이 탑재된 팬텀 메디컬 케어에 대해 현지 관람객들의 관심이 쏠렸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올해까지 7년 연속 CES에 참가하면서 매년 성장하고 있는 헬스케어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