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BBQ, MZ세데 ‘자소만’ 열풍… 유튜브 뮤직비디오 포함 103개 콘텐츠 업로드
상태바
BBQ, MZ세데 ‘자소만’ 열풍… 유튜브 뮤직비디오 포함 103개 콘텐츠 업로드
  • 황최현주
  • 승인 2023.03.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BQ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제너시스BBQ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이 MZ세대의 입소문을 타고 유튜브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은 ‘자소만’이라는 애칭으로 MZ세대들에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출시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자체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먹방, 웹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3개 콘텐츠, 약 3000만 조횟수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은 지난해 11월 7일 BBQ 치킨에 자메이카 저크 소스라는 이국적 맛을 더해 출시한 제품이다. 출시 당시 MZ세대를 타깃으로 레게 아티스트인 스컬과 쿤타와 협업,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출시하는 등 독특한 마케팅을 시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음악전문 유튜브 채널 '딩고 프리스타일'을 통해 정식 공개한 '레게 만나 자메이카' 뮤직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약 123만, 음원 관련 전체 콘텐츠 조회수는 543만을 기록했다. 음원 콘텐츠를 제외하고 자소만이 노출된 유튜브 콘텐츠는 조회수 약 2400만, 좋아요 47만 개를 기록하며 MZ세대 소비자들의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튜브뿐 아니라 판매 데이터를 통해서도 자소만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BBQ의 지난해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자소만은 출시 일주일 만에 일매출 1만개 기록을 달성하며 황금올리브치킨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