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남양유업, 예비엄마 위한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 개최
상태바
남양유업, 예비엄마 위한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 개최
  • 황최현주
  • 승인 2023.04.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양유업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남양유업은 출산을 앞둔 예비엄마 150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서울 프로지오 아트홀에서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 40주년 특별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으로 국내 저출산 문제가 가속화되면서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역대 최저인 0.78명을 기록해 경제협력기구(OECD) 회원국 중 최하위를 기록했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의 시초는 1971년 이래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우량아 선발대회’이다. 대회가 막을 내린 1983년부터 이를 임신육아교실로 발전시켜 40년간 전국 각지를 돌며 총 8천 번 이상의 강의를 열었다. 그동안 참가한 임산부 및 산모 수만 해도 총 265만 명에 달하는 등 남양유업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코로나19 확산 영향에 따라 지난 2020년부터는 비대면 형태로 실시해오다가 이번 40주년 특별행사를 기점으로 엄마들과 직접 소통하는 완전 대면 행사로 매월 전국 투어를 펼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임신육아교실 100년을 지향하고자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된 ‘I am Mother, I can Mother’라는 새로운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엄마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아시스 학교의 대표이자 국내 1호 비주얼라이징 강사로 대학과 기관에서 비주얼 씽킹, 비주얼 드리밍,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하고있는 김은정 강사가 특별 출연한다. 김은정 강사는 엄마들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임신·출산·육아 등의 일상 속에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스스로 실현 지표를 만들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강 외에도 임신과 육아로 외부에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임산부들을 위해 샌드 애니메이션, 앙상블 뮤지컬 등 태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공연도 선보인다.

행사 참석자를 위해 다양한 육아용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스토케 유모차 ▲포그내 아기띠 ▲브라운 체온계 등 다양한 경품도 추가로 선사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