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동서발전, ‘제2회 EWP 탄소중립주간’ 운영 실시 
상태바
동서발전, ‘제2회 EWP 탄소중립주간’ 운영 실시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3.04.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한국동서발전(주)는 지구의 날과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24일부터 28일까지 ‘제2회 EWP 탄소중립주간’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EWP 탄소중립주간은 ‘지구와 화해하는 시간, 기후행동 일주일’을 주제로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 온도를 낮추기 위해 우리가 행동할 수 있는 작은 일이라도 시작하자는 일상 속 저탄소 생활 실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동서발전은 탄소중립주간에 ▲2050 탄소중립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탄소중립‧환경 작품 전시회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저탄소 그린푸드데이 ▲탄소제로 팡팡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50 탄소중립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지역사회와 협업할 수 있는 ‘탄소중립 캠페인 아이디어’ 또는 기후위기‧에너지절감‧저탄소 에너지전환‧신재생 확대‧수소에너지 개발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동서발전의 의지와 노력을 담은 ‘홍보 컨텐츠’를 오는 7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서발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탄소중립‧환경 작품 전시회는 동서발전 울산 사옥 1층 까페앞에서 기후위기 사진과 정크아트 작품 전시, 제로웨이스트용품 만들기 체험,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다짐 행사가 진행된다. 

동서발전 직원들은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 캠페인’을 통해 일회용품 안 쓰기,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일상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방법을 서약하고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실천을 통해 저탄소 기업문화를 확산한다.

탄소중립주간 중 하루를 ‘그린푸드데이’로 정하고 전사 구내식당에서 저탄소 식단을 운영해 육류대신 탄소배출량이 낮은 채소와 지역에서 생산한 로컬푸드를 이용한 친환경 식단을 제공하며 저탄소 식생활을 실천한다.

오는 28일 오전 10시에는 당진발전본부 대강당에서 기후경제학자인 홍종호 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기후위기와 경제대전환에 따른 미래사회 대응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연다. 다양한 기후위기 대응방안과 기업의 탄소중립 실천전략을 함께 모색하며 탄소중립 공감대를 형성한다.

동서발전은 매달 둘째‧넷째주 수요일을 사내 일회용품 쓰지 않는 날로 선정해 플라스틱, 종이컵을 대신해 개인용 텀블러를 사용하는 등 탄소중립 실천 기업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