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티몬은 지난해 소상공인 판로지원 사업으로 역대 최대 매출인 3287억원을 기록하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장에 기여했다고 10일 밝혔다.
티몬이 지난해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2022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을 펼치며 3287억원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직전년과 비교해 48% 증가한 수치이다.
지난해 티몬이 지원한 소상공인 업체 수는 약 5000개 사에 달한다. 티몬과 긴밀한 제휴협력을 맺고 있는 공공기관도 25곳에서 34곳으로 대폭 확장하며 소상공인 지원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
티몬은 올해도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판로지원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대상자들에게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등과 함께하는 다양한 판로지원 사업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미디어커머스 ▲구독경제화 지원 외 각종 홍보·마케팅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전한다.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도 실시한다. 이커머스 진입을 위한 기본 교육과 더불어 상품 기획, 구성 등 온라인 판매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운영한다. 티몬 판로지원 사업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티몬 검색창 내 ‘소상공인’ 검색 시 보이는 기획전을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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