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이디야커피, 자체 개발 ‘커피믹스 2종’ 매출 90% 증가 
상태바
이디야커피, 자체 개발 ‘커피믹스 2종’ 매출 90% 증가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5.1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디야커피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이디야커피는 자체 개발한 ‘커피믹스 2종’이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매년 판매량과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커피믹스 2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2020년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의 기술력을 통해 커피믹스 2종을 출시했다. 이디야 커피믹스는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대형마트와 온라인 등으로 유통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갔으며, 소비자의 호응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2억2000 스틱을 넘어섰다. 올해 1분기 매출 또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90% 증가하며 지속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디야 커피믹스는 이러한 시장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지난해 4월에는 창사 이래 최초로 미국 수출길에도 올랐다. 첫 수출길에 오른 직후 600만 스틱이 판매되었으며, 이후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갔다. 지난해에는 ‘커피믹스 2종’의 해외 수출 매출 또한 약 150%가량 증가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커피믹스 2종의 몽골 내 수출 채널을 기존 CU 편의점에서 로컬 식료품점까지 확대하며 현지인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자체 생산시설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통해 커피믹스를 비롯해 스틱커피 비니스트 등을 직접 생산하며 맛과 품질에 대한 R&D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캡슐커피, 컵커피, PET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커피 프랜차이즈만이 아닌 유통 커피 시장에서도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