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3:37 (화)
하나캐피탈, 에덴복지재단에 중고PC 500대 기부
상태바
하나캐피탈, 에덴복지재단에 중고PC 500대 기부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05.1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캐피탈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하나캐피탈은 에덴복지재단에 재사용이 가능한 데스크탑∙노트북∙모니터 500대를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자원 절약 및 정보취약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하나금융그룹이 적극적으로 추진중인 ‘상생금융’ 동참을 통한 진정성 있는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기부처 에덴복지재단은 1990년에 설립된 장애인사회재활시설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확대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컴브릿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컴브릿지(Computer + Bridge)사업은 매각이나 폐기 처분되는 컴퓨터∙노트북 등의 기기를 수거해 재활용할 수 있도록 분해하는 작업에 장애인을 채용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하나캐피탈은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이번 기부가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생산적 복지기업’ 을 추구하는 에덴복지재단의 사업 비전 달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인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개최 외에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하나파워온 K리그 유니파이드컵’ 개최 ▲자폐성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하는 마라톤 캠페인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 공식 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금융 을 실천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