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청년고용] 청년 일자리 창출...실무교육부터 취업연계까지
상태바
[청년고용] 청년 일자리 창출...실무교육부터 취업연계까지
  • 김은서 기자
  • 승인 2023.06.2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김은서 기자)

 

[사진=픽사베이]

코로나19 엔데믹 이후에도 계속된 고용한파로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하다. 통계청이 지난 14일 발표한 ‘5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888만5000명으로 전년동기대비 35만1000명 늘었지만, 청년층(15~29세) 취업자 수는 1년 전보다 9만9000명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건국대학교와 광주콘텐츠 아카데미가 청년 직무역량 향상과 일경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건국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건국대 '2023년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포스터. [이미지=건국대] 

건국대학교 ESG 지원단은 ‘2023년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2회차 참가자를 7월 4일까지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이 사업은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직무역량 향상 및 일경험 기획 확대 등 청년고용 활성화 기반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청년들에게 현장 인사전문가의 HR 세미나를 제공하고 ESG 경영 및 SW 분야의 직무교육 및 일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기업의 보유 자원 및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참여기업은 건국대학교를 비롯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엘리스, ㈜알엠소프트 등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건국대가 우수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건국대가 운영하는 ‘산학연 연계 ESG 청년 취업역량 강화 및 일경험 지원 프로그램’은 ESG경영컨설팅 트랙과 SW엔지니어 트랙으로 나뉘어, 트랙별 직무교육과 일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학연 연계 ESG  청년 취업역량 강화 및 일경험 지원 프로그램. [표=건국대학교]

모집인원은 ESG경영컨설팅 트랙 25명, SW엔지니어 트랙 20명이며,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의 청년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7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서류심사를 거쳐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ESG경영컨설팅 트랙은 수료 후 자격 시험을 치러 합격자에게 ESG경영컨설턴트(2급) 자격증을 수여하고, 전체 교육과정 수료 시 직무교육 수당 월 30만원, 일경험 수당 월 100만원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 ESG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광주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 [이미지=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변화하는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에 맞춰 기업 수요에 부응하는 실전 프로젝트 기반의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취업까지 지원하는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광주 콘텐츠 아카데미는 차세대 콘텐츠 융합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만 18세 이상 문화콘텐츠(애니메이션, 웹툰, XR, 메타버스, 게임, VFX 등) 제작 분야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 학생, 일반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인원은 각 과정별 20명 내외로 상시 모집 중이며, 정원은 120명이다. 

기본교육은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XR·메타버스 과정으로 나뉘며, 심화교육은 애니메이션 과정으로 이뤄진다. 

전체교육생에게는 교육장 내 PC 및 소프트웨어 지원, 출석일수에 맞춰 해당 교육수당 지급, 컴투스플랫폼 주도 멘토링 프로그램, 컴투스 등 콘텐츠기업 보유 IP 제공, 기업매칭 등 취업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우수교육생에게는 성과발표회 시상품 증정, 콘텐츠 기업 현장실습(수당 포함), 프로젝트 상용화 지원, 미국 LA 투어(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등이 지원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정원 초과 접수 시 서류 전형이 실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신청 후 제출서류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