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40 (일)
SK핀크스, 제주 화순해수욕장 반려해변 입양
상태바
SK핀크스, 제주 화순해수욕장 반려해변 입양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6.2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핀크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SK핀크스는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 주관으로 시작된 '반려 해변'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제주 화순해수욕장을 입양하고 반려해변 지키기 활동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반려 해변 사업은 기업이나 단체가 해변을 입양하여 반려동물을 보살피듯 가꾸고 돌보는 해양 보호 활동으로 1986년 미국 텍사스에서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처음 시작됐으며,  국내에서는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 주관으로 지난 2020년 9월 제주도를 기점으로 처음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SK핀크스가 입양한 제주 화순해수욕장은 해안선을 따라 송악산과 형제섬, 최남단 마라도까지 보이는 아름다운 조망을 자랑하지만 파도가 거센 탓에 해변까지 해양쓰레기들이 밀려오기도 한다.

SK핀크스는 반려해변 입양에 따라 올해부터 2년간 연 3회 이상 지속적인 정화 활동을 시행하고 해양 환경 보호 등에 관련한 캠페인도 연 1회 이상 기획·운영하며 활동을 반려해변 지키기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핀크스는 제주 유명 관광지 및 올레길을 대상으로 쓰레기를 수거하는 구성원 플로깅 활동을 10회째 이어나가고 있으며 반려해변 입양 외에도 작년 4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시행하는 ‘1단체 1오름 가꾸기 운동’ 참여를 통해 마보기오름 관리 단체로 지정되며 오름 훼손 방지 및 관리도 참여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