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CJ제일제당 아미노산 브랜드 ‘베스트아미노’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로 선정
상태바
CJ제일제당 아미노산 브랜드 ‘베스트아미노’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로 선정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7.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 아미노 로고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은 사료용 아미노산 브랜드 ‘베스트아미노(BEST AMINO)’가 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의 ‘2023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베스트아미노는 글로벌 아미노산 시장 내 선도적 지위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생산중인 전체 사료용 아미노산에 미생물 발효 기반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제품의 형태도 분말과 액상, 과립의 3 가지 형태로 동시에 제공하는 유일한 브랜드라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클래리베이트는 글로벌 특허 정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는 기업으로 매년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시장 점유율, 브랜드 보호∙확장 노력 등을 평가해 각 산업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100대 신규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주요 선정 브랜드 및 제품으로는 애플의 ‘애플워치 울트라’, 네슬레의 ‘돌체구스토 네오’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CJ제일제당의 베스트아미노를 비롯해 기아의 ‘기아 오토모드’, 휴젤의 ‘바이리즌’ 등 5개가 선정됐다.

CJ제일제당은 베스트아미노를 그린 바이오 사업의 핵심 브랜드로 삼아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라이신, 메치오닌, 쓰레오닌, 트립토판 등 총 8종의 세계 최대 사료용 아미노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트립토판이 글로벌 시장 1위에 올라 있다. 고부가가치 스페셜티 제품의 판매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북미∙남미∙중국∙동남아에 위치한 전 세계 생산기지에서 다양한 아미노산 제품을 수요에 따라 가변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호환생산’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그린 바이오 시장상황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글로벌 시장을 이끌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