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티몬, 단 하나의 브랜드 선택과 집중 ‘올인데이’ 전개 
상태바
티몬, 단 하나의 브랜드 선택과 집중 ‘올인데이’ 전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7.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몬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티몬은 하루 단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올인데이’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티몬이 올 상반기 올인데이 성과를 집계한 결과, 최근 월 진행 횟수는 지난달 기준 ‘26회’로 론칭 시점인 지난 12월 대비 6.5배 급증했다. 신청 브랜드 또한 현 월 진행 횟수의 약 4배꼴인 100여개로 늘었다. 브랜드들의 잇따른 러브콜에 힘입어 사실상 매일 올인데이가 열리는 상황이다.

정기 캠페인처럼 올인데이에 반복 참여하는 파트너사도 늘고 있다. 최근 8개월간 총 60여개 브랜드와 행사를 실시했는데 주요 가전, 식품 브랜드 등이 매달 올인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대다수 브랜드가 올인데이 당일 외에도 평균 2배 이상의 총매출 상승효과를 얻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낸 결과다. 대표적으로, 리빙브랜드 Y사는 올인데이 실시 후 티몬에서 월 판매액이 3배로 증가했다. 총 매출에서 티몬이 차지하는 비중은 2.5배를 기록했다.

여행업계 파트너사들의 참여 릴레이도 주목할 만하다. 티몬이 올 상반기 여행사들과 진행한 올인데이 성과를 분석한 결과 총매출은 200억 초과, 누적 구매고객 수는 5만 명을 넘어섰다. 하루 최고 매출 33억, 하루 평균 매출이 10억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연일 돌파한 상황이다.

고객들의 관심도 계속되고 있다. 상반기 올인데이에서 선보인 상품들은 평균 2초당 1개꼴로 판매됐다. 또, 구매 고객의 50%는 티몬에서 2회 이상 반복 구매하는 패턴을 보였다. ‘찐 고객’ 층을 탄탄히 형성한 끝에 지난 6월 올인데이 총판매액은 론칭 대비 약 9배 성장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