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롯데호텔앤리조트, 베트남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프리 오픈 
상태바
롯데호텔앤리조트, 베트남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프리 오픈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7.3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러시 살롱.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 러쉬 살롱.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L7호텔 브랜드 사상 첫 해외 호텔인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는 하노이 서호 지역에 세워질 면적 35만4000㎡의 베트남 최대 규모 복합 쇼핑몰인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내에 들어선다. 서호 지역은 호수만 300개에 달하는 하노이에서도 가장 큰 호수인 서호와 그 주변 지역으로 수려한 경관이 유명하다.

23층 규모의 타워 두 동이 결합된 콤플렉스로 지어진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는 서호와 홍강을 내려다보는 호텔 264실과 서비스드 레지던스 192실로 구성됐다. 프렌치 콜로니얼 디자인으로 설계된 객실은 자연 친화적인 콘셉트의 세심한 인테리어를 더했다. 서호와 홍강 조망의 테라스를 갖추고 있는 호텔 전 객실은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열대의 휴식처를 제공한다. 

국내 L7호텔들이 대인 서비스와 부대 시설을 간소화한 셀렉티드 서비스가 제공되는 4성 호텔인 것과는 달리 하노이에서는 5성급 호텔로 리포지셔닝하여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서호 지역이 오래된 부촌인 점과 외국인 왕래가 활발한 지역 특수성을 고려해 다양한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풀 서비스 호텔로 선보인다.

우선 L7호텔로서는 최초로 호텔 내에 클럽 라운지가 운영된다. 클럽 라운지 액세스 객실 투숙객들을 위한 ‘레이크 살롱’에서 애프터눈티, 해피아워 등 전용 식음 서비스가 별도 제공된다. 서호의 풍경을 뒤로 초고속인터넷, 미팅룸 등 비즈니스 친화 시설을 갖춰 워케이션에 적합한 공간 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23층 루프탑 풀은 하노이의 특별한 포토 스팟이 될 전망이다. 약 26m 길이의 인피니티 풀은 둘레가 16km에 달하는 서호를 시야 장애 없이 바라보는 광활한 개방감을 갖췄다. 키즈풀과 자쿠지, 풀바 등도 구비되었으며, 추후 풀파티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같은 층에서는 호텔동과 레지던스동을 잇는 지상 91m 높이의 스카이워크가 연결되어 공중을 걷는 익스트림 체험도 할 수 있다. 

F&B부문에서도 새로운 시도가 눈에 띈다. 러쉬 살롱은 스페셜티 커피를 비롯해 다양한 커피 메뉴와 디저트, 가벼운 맥주까지 즐길 수 있는 라운지이다. 현지 밀레니얼 세대들의 코워킹 공간에 대한 높은 수요와 인기를 고려해 공유 오피스의 기능도 가능한 커뮤널 라운지 콘셉트로 조성됐다. 단순 F&B 라운지가 아닌 디지털 노마드나 비즈니스 트래블러를 위한 업무와 소통의 무대라는 것이 호텔측 설명이다. 

호텔에는 이외에도 스시와 생선회 코너, BBQ와 라이브 카빙 코너 등 총 7개의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레이어드, 미쉐린 스타 딤섬 하우스인 홍콩의 팀호완, 서호의 멋진 전망이 내려다 보이는 감각적인 분위기의 칵테일 바 헤도니스트 등 다양한 다이닝 공간을 갖춰 호텔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식도락을 선물한다.

최신식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 센터, 국내 스크린 골프 1위 사업자 골프존이 직영하는 스크린 골프장과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키즈 카페, 긴장한 신체를 이완하는 스파까지 폭 넓은 부대시설로 투숙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