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야놀자, 폭우 피해 특별재난지역 제휴점 수수료 50% 인하
상태바
야놀자, 폭우 피해 특별재난지역 제휴점 수수료 50% 인하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8.0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폭우 피해 특별재난지역 제휴점을 지원한다.

야놀자는 8월 한 달간 폭우 피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전국 13개 지자체에 위치한 제휴점의 수수료를 50% 인하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지역 내 야놀자 입점 호텔ㆍ중소형 호텔ㆍ펜션ㆍ게스트하우스 전 제휴점이 대상이다. 야놀자는 성수기 기간임에도 폭우로 인한 지역 여행객 감소와 제휴점의 실질적 피해를 고려해 해당 정책을 즉각 시행하기로 했다.

야놀자는 그간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제휴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 자연재해 발생 시 해당지역 제휴점 수수료 면제, 광고비 환급 등을 시행하고, 지난해에는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영세 제휴점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을 무료 지원한 바 있다. 또한 팬데믹 기간에는 최소 광고비 인하, 예약대행 서비스 이용 제휴점 대상 수수료 인하, 비품 구매비 지원 및 키오스크 구매비 환급 등의 상생 지원책을 시행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제휴점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수수료 인하 정책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휴점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