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공모전소식] ‘본캐와 부캐사이’, 공모전 참여로 상금도 타고 스펙도 쌓자!
상태바
[공모전소식] ‘본캐와 부캐사이’, 공모전 참여로 상금도 타고 스펙도 쌓자!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3.08.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고민하는 당신, 공모전 참여로 상금도 타고 스펙도 쌓자. [사진=픽사베이]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고민하는 당신, 공모전 참여로 상금도 타고 스펙도 쌓자. [사진=픽사베이]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삶의 자극제가 필요하다면 공모전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올여름 경찰청과 전경련,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진행 기관에 따라 상금과 상장은 물론 수상작에 한해 전시기회도 얻게 된다. 본업이 부업이 되고, 부업이 본업이 되는 세상. 매일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고민하는 당신, 주체할 수 없는 끼와 재능, 참신한 아이디어를 끌어모을 준비가 됐다면 공모전에 도전해보자. [편집자주]

경찰청, ‘2023 과학수사 학술포스터·사진 공모전’ 개최 

2023 과학수사 학술포스터·사진 공모전’. [포스터=경찰청]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실에서는 과학수사 현장노하우・우수사례・활약상 등을 발굴하고자 ‘2023 과학수사 학술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7월 31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경찰청 공무원 및 과학수사 관련 산·학·연 등 일반국민도 참여 가능하며, 9월 8일까지 과학수사 홈페이지에 과학수사 관련 학술포스터 및 활동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일정은 오는 9월 1차 사전 심사 후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10월 결과 발표 및 시상, 포스터·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최우수상(부문별 1명 / 총 2명), 우수상(부문별 3명 / 총 6명), 전시작(부문별 16명 / 총 32명)으로 나눠 시상한다. 최우수상에는 경찰청장 상장 및 기념품, 우수상은 경찰청장 장려상(일반인 상장) 및 기념품, 전시작은 기념품이 시상된다.

공모전 관련 사항은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실에 문의하면 된다. 


◎ 전경련, 새 슬로건·CI 공모전 개최

한국경제인연합회 슬로건 및 CI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전경련]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새롭게 탄생할 싱크탱크형 경제단체 '한국경제인협회'를 대표할 슬로건과 CI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앞서 전경련은 지난 5월18일 발표한 혁신안에서 산하의 연구단체인 한국경제연구원과 통합, 한경협으로 재탄생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말 임시총회에서 통합 및 명칭 변경, 새 회장 선출 등의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부문 선정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희망 신청자는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국경제인협회 슬로건 및 CI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전경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 공모전 개최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 공모전. [포스터=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가 오는 10월31일까지 '제3회 노란우산 삶의 현장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소기업·소상공인의 일과 삶의 현장 '지금 이 순간'을 주제로 디지털 사진 작품을 공모한다. 참가대상은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 1인당 최대 2점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출품된 작품 중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0명 등 총 50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등 총 28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 작품은 여의도 중기중앙회 1층에 2주간 특별 전시되고, 노란우산공제 홍보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공제는 2007년 출범 이후 현재 소기업·소상공인 재적가입자 17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법률·세무·노무 등 무료 경영자문, 휴양시설 회원가 제공, 역량강화 교육, 단체상해보험 가입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KADA, ‘약한 국민없는 강한 대한민국 그림 공모전 개최’

KADA, 약한 국민없는 강한 대한민국 그림 공모전. [포스터=KADA]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가 오는 9월 15일까지 대국민 참여형 도핑방지 인식제고를 위한 ‘약한 국민없는 강한 대한민국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KADA는 전 국민과 함께 도핑방지 인식을 제고하고자 그림 공모전, 토크 콘서트 및 가족 마라톤으로 구성된 ‘2023 공정주간 캠페인’을 기획해다.

그림 공모전은 초등학생 이상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페어플레이 ▲스포츠 가치 ▲도핑방지를 주제로 8절(272mm x 393mm) 이상 4절(318 x 468mm) 이하 사이즈 손그림 또는 툴을 이용한 작품을 온라인(fairweek.kada.or.kr)으로 자유롭게 출품하면 된다. 또한, 그림 공모전 출품자에게는 10월 가족 마라톤 참가비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ADA는 공모전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전문가로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주제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시상은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8개 작품을 선정하여 KADA 위원장, 부산광역시장, 부산교육감, 국립부경대총장, 부산경찰청장 명의 상장과 400만원 상당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9월 26일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하고, 시상은 10월 8일 부산 가족 마라톤 행사 당일에 전시 및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