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KT, 8일부터 갤럭시 Z폴드5·플립5 사전개통
상태바
KT, 8일부터 갤럭시 Z폴드5·플립5 사전개통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08.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사진=KT
사진=KT

KT가 8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된다. 공식 출시는 11일이다.

KT에 따르면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했다.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Double Storage: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과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보인다.

색상은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으며,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특히 메인 색상답게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KT는 전국 S존에서 KT만의 차별화된 체험 마케팅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새로운 고객 체험을 제공하고자 AR(증강현실)게임을 선보였다. 이 게임의 미션은 '또마또'라는 캐릭터 5마리를 잡는 것으로, 다 잡은 고객은 현장에서 별도의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방문 고객들은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단말의 접는 특징을 이용해 여러 각도를 경험하게 된다. 고객 체험용 게임은 AR전문 기업 ‘아티젠스페이스’의 ‘위프트’ 서비스와 제휴했다.

실제로 KT S존 매장에서의 고객 단말 체험 시간은 평소보다 많아졌다. 특히 홍대 애드샵플러스 매장에서는 사전 예약 기간동안 일평균 방문객이 2배 이상 늘었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구매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부터 단말 할인, 콘텐츠 이용 혜택까지 빈틈없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갤럭시 Z 플립5 또는 폴드5를 개통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자라섬 페스티벌(2,500명), 폴더블 캠핑(40가족),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1,011명)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이 함께 삼성 휴대폰을 개통할 경우에는 영화 예매권 4매(2,000명)를 선착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75인치 TV와 비스포크 공기청정기, 청소기(20명) 등을 증정한다.

KT는 제휴카드와 중고폰 보상을 활용해 소폭 인상된 휴대폰 가격의 부담도 줄였다. 아울러 폴더블폰 이용에 특화된 맞춤 보험 '갤럭시케어 LITE'도 출시해 갤럭시 Z 폴더블5의 파손·분실 보상은 물론, 워치나 패드의 파손까지 보상해 고객의 불안함을 줄여주고 있다. 액정 파손으로 수리받을 경우 새로 붙여야 하는 내부 필름도 1회 제공한다. 또한 폴더블폰을 처음 써보는 고객들을 위해 새 폰으로도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했다.

KT는 대화면, 플렉스 모드, 외부 스크린 등 OTT 이용에 최적화된 폴더블폰 고객들을 위해 '디즈니+ 3개월'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사전 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풍요로운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이 KT와 함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차별화 혜택들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