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한국마사회, 최효주 ‘WTT 컨텐더 리마 여자 복식’ 은메달 획득
상태바
한국마사회, 최효주 ‘WTT 컨텐더 리마 여자 복식’ 은메달 획득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3.08.0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효주 선수. 사진=한국마사회
최효주 선수. 사진=한국마사회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한국마사회는 탁구단 최효주 선수가 김나영 선수와 지난 7일 페루에서 열린 WTT 컨텐더 리마 여자 복식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준우승을 차지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고 8일 밝혔다.

최효주-김나영 조는 앞서 8강전에서 스웨덴팀을 3대0으로 제친 후 준결승에서 우승후보인 일본팀의 키아라 미유우-나가사키 미유 조를 3대2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또 다른 강력한 우승후보인 한국팀의 신유빈(대한항공)-전지희(미래에셋증권) 조 역시 결승에 오르며 한국 대 한국의 ‘안방싸움’이 예고됐다.

많은 국제경험과 우승경력이 있는 최강팀 신유빈-전지희 조가 우세할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이번에 새로 합을 맞춘 최효주-김나영 조가 만만치 않은 호흡을 보여주며 초반 경기를 주도했다. 최효주-김나영 조는 날카로운 공격을 펼치며 2, 3게임을 따냈지만, 마지막 4, 5게임을 내주며 아쉽게 2대3에 그쳤다.

이번 대회에서 활약한 최효주 선수는 지난해 12월 삼성생명에서 한국마사회로 이적한 후 같은 팀의 맏언니 서효원 선수와 함께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는 선수로, 지난달에는 같은 팀의 최해은 선수와 훌륭한 파트너십을 선보이며 실업탁구챔피언전 여자복식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 국제대회에서도 아쉽게 우승은 놓쳤지만 최효주 선수의 협동심과 노련한 공격력이 돋보였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