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이디야커피, 폭염 시즌 카페 음료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상태바
이디야커피, 폭염 시즌 카페 음료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8.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디야커피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이디야커피는 폭염 시즌 음료 판매량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분석 결과는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총 2주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됐다.

해당 기간 전국 이디야커피 음료 판매량은 직전 2주 대비 20% 가량 상승했다. 이 중 아이스음료 판매량은 약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더위를 식히고자 카페를 찾는 고객이 늘어났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폭염 시즌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판매량 1위는 단연 대표메뉴인 ‘NEW아메리카노’였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NEW아메리카노는 기존보다 더 큰 사이즈에 샷을 추가해 더 크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조사 기간 전체 음료 구매자 중 약 40%는 ‘NEW아메리카노’를 선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고온다습한 날이 계속됐던 만큼 청량하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논커피 음료는 물론 여름을 겨냥해 내놓은 시즌 제품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디야커피의 여름 시그니처 음료로 자리잡은 생과일 음료 3종은 출시 직후부터 일 평균 2만 5천 잔 이상 판매되며 여름 효자 메뉴 노릇을 톡톡히 했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각종 SNS에서 수박주스 맛집이라는 후기로 입소문을 탔을 뿐 아니라 논커피 음료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이번 여름에도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1인 빙수 3종의 판매량도 직전 2주 대비 50% 이상 늘어났다. 더불어 ‘블루문에이드’, ‘복숭아 아이스티’, ‘꿀복숭아 플랫치노’ 등 상큼하고 청량감 있는 음료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해당 기간 엑스트라 음료 주문량이 직전 2주 대비 25% 가량 늘어나면서 더운 여름 소비자들의 대용량 음료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메리카노 주문 고객 12명 중 1명은 폭염에도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