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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이제는 프리미엄 와인시장 개척”… 지난해 와인 매출 526억원 집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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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이제는 프리미엄 와인시장 개척”… 지난해 와인 매출 526억원 집계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8.11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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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하이트진로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와인 매출 52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상승한 것으로 5년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상반기 프리미엄급 와인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약 30% 상승했다. 하이트진로는 숨은 와인 브랜드 발굴, 가족경영의 소규모 와이너리 와인 출시 등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 전략이 통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전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은 ‘떼땅져’, ‘실버오크’, ‘타라파카’ 등을 스테디셀러로 성장시키며 국내 와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프리미엄브랜드 확대 전략에 따라 99년간 축적해온 주류 영업 노하우와 강점을 발휘해 브랜드매니저들이 직접 발품을 팔아 숨은 와인 발굴에 나섰다. 할당제로만 판매하는 와이너리들을 오랜 기간 설득 끝에 판매권을 획득해 국내에 선보일 수 있었다.

하이트진로는 와이너리와의 상호협력관계 구축에 집중한 결과, 슈퍼프리미엄 와인 ‘도멘 르로아’, ‘끌로 후자’를 비롯해 프리미엄 와인 ‘클로즈리 생호크’ 와인까지 최근 2년 사이에 100여종을 국내에 선보이며 프리미엄 와인 시장 강자로 급부상 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을 중심으로 프리미엄급 와인 14개 브랜드 61종의 와인을 출시했다. 그 중 눈에 띄는 슈퍼 프리미엄 와인 ‘끌로 후자’는 국내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던 와인 애호가들의 주문이 쇄도하면서 호텔과 미쉐린 레스토랑 등을 중심으로 조기 완판 됐다. 

하이트진로는 올 하반기에도 프리미엄 와인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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