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엔씨(NC), 세계 최고 권위 AI 학회 4년 연속 논문 게재 
상태바
엔씨(NC), 세계 최고 권위 AI 학회 4년 연속 논문 게재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08.1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소프트 전경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주)엔씨소프트는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음성 AI 학회 ‘인터스피치(INTERSPEECH)’에 4년 연속으로 논문을 게재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4주년을 맞은 인터스피치는 음성 AI 분야 세계 최대 규모 학회 중 하나이다. 전 세계 자연어(NLP) 처리, 음성인식 인공지능 전문가와 언어 및 음성학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 인터스피치가 진행하는 ‘INTERSPEECH 2023’ 행사는 오는 20일부터 나흘 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다. 행사는 ‘전인류적 포용’을 주제로 성별, 언어, 억양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가치 있고 유용한 음성기술 연구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엔씨(NC)의 AI 센터 산하 ‘Speech AI Lab’ 조직은 그동안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AI 학회에 관련 연구 결과들을 공유해왔다. 인터스피치에도 4년 연속 논문을 게재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3편의 논문이 채택됐다. 

올해 게재된 논문의 주제는 ▲사용자 정의 호출어 인식 기술 ▲기존 감정인식 기술을 대폭 개선한 새로운 멀티모달 감정인식 기술 개발 ▲서버 통신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구동 가능한 고속ㆍ경량의 호출어 인식 모델 제안 등이다. 해당 논문들은 사람과 AI 사이에서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이뤄내기 위한 기반 기술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