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컴투스로카 '다크스워드', 전 방향 트레드밀 VR 기기 '옴니 원'에 선보여
상태바
컴투스로카 '다크스워드', 전 방향 트레드밀 VR 기기 '옴니 원'에 선보여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08.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자사 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PICO’와 ‘메타’에 이어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인 ‘옴니 원(Omni One)’에 선보인다.

컴투스로카는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에서 미국 소재 VR 전 방향 트레드밀 업체인 ‘버츄익스(Virtuix)’와 ‘다크스워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로카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공동관을 통해 게임스컴에 참가했다. 이번 계약으로 ‘다크스워드’를 향후 출시될 플랫폼 ‘옴니 원’의 주요 콘텐츠로써 보다 높은 수준의 VR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버츄익스와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옴니 원은 버츄익스에서 준비 중인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로 VR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게임 캐릭터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한정된 공간에서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게이밍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연상되는 장치에 몸을 고정한 뒤 오목한 디자인의 발판위에서 전용 신발을 신고 발을 구르면 이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숙이거나 무릎 앉기, 점프 등 복잡한 자세도 똑같이 구현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게임 속에서 걷거나 뛰고, 몸을 기울여서 적의 공격을 피하는 등 보다 직관적이고 실제와 같은 조작감을 구현하고 다채로운 액션을 펼치는 것이 가능하다.

컴투스로카는 실제 전투가 연상될 만큼 다채로운 액션을 자랑하는 '다크스워드'를 옴니 원에 출시해 기존보다 역동적인 조작감과 뛰어난 몰입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나아가 빠른 속도로 변화해가는 VR 게임 플랫폼에도 한 발 먼저 대응, 기기와 콘텐츠 시너지를 발휘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 특유의 액션성과 다채로운 움직임 등이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이라 할 수 있는 ‘옴니 원’이 추구하는 실제와 같은 조작감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며 ”이후 출시되는 다양한 VR 게임 플랫폼에도 성공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로,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15시간 분량의 싱글 플레이 및 다른 이용자와 함께하는 PvE 등을 즐길 수 있다. 지난 6월 PICO 글로벌 스토어에 출시된 직후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메타 스토어에서도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리며 글로벌 10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