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캠코, 자영업자 지원 위한 ‘용기백배 프로그램’ 시행
상태바
캠코, 자영업자 지원 위한 ‘용기백배 프로그램’ 시행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3.08.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캠코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캠코는 자영업자들의 영업활동 지원을 위한 '용기백배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용기백배 프로그램은 캠코가 경기 침체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생물로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포장용기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채무를 정상 상환 중인 국민행복기금 등 캠코 채무조정 약정자와 소액대부자 중에서 포장용기를 필요로 하는 업종의 자영업자이다. 

캠코는 오는 10월 6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며, 신청 희망자는 캠코 홈페이지와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 내 게시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캠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캠코는 ▲취약계층 여부(20점) ▲성실상환 기간(40점) ▲연체 횟수(40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6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10월 중순 발표 예정이며, 선정된 자영업자들에게는 각각의 수요에 맞춰 50만 원 상당의 친환경 포장용기가 제공된다.

캠코는 ▲소상공인 Wheeling 캠페인을 통한 소상공인 영업용 차량 타이어 지원 ▲부산시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을 위한 D.I.Y. 챌린지 ▲키우미가 키워 DREAM 프로그램을 통한 미혼모ㆍ미혼부 가정 지원 등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