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7 15:33 (월)
롯데칠성음료, 고객만족지수 음료‧소주 부문 1위 기업 선정
상태바
롯데칠성음료, 고객만족지수 음료‧소주 부문 1위 기업 선정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9.05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음료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각각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NCSI(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82개 업종, 349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측정 항목인 고객의 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음료 부문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였고, 소주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의 음료사업은 헬시플레저 시장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여 Zero sugar 탄산음료, 기능성표시 식품 등 건강을 추구하는 제품라인을 강화하여 매출 및 수익성 모두 크게 성장했다. 

‘칠성사이다 제로’ 와 ‘펩시 제로슈거’가 지속적으로 성장하였으며, 지난해 출시한 과일향 탄산음료인 ‘탐스 제로’도 좋은 성과를 보이면서 제로칼로리 음료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밀키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대만, 중국, 러시아 등의 해외 시장에서 유성탄산음료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롯데칠성은 소주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2006년 출시한 처음처럼과 함께 2022년 9월 출시한 처음처럼 새로도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로’소주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임과 동시에 투명병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