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HDC신라면세점, “다시 돌아온 큰 손”… 700여 명 규모 中 관광객 쇼핑 즐겨
상태바
HDC신라면세점, “다시 돌아온 큰 손”… 700여 명 규모 中 관광객 쇼핑 즐겨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9.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C신라면세점. 사진=아이파크몰
HDC신라아이파크면세점. 사진=아이파크몰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HDC신라면세점은 중국 단체 관광객의 방한이 중단된 후 6년 만에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찾았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방문한 중국인 단체관광객은 여행사 에이전트 관계자가 아닌 순수 여행객들로, 지난달 10일 단체 관광객 방한이 허용된 이후 모집되어 국내 면세점에 방문한 최초의 중국인 단체 관광객인 셈이다.

면세점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오랜만에 설레는 마음으로 한국을 여행하고 쇼핑도 하면서 다양한 한국 제품들을 구매하는 등 K-문화를 느끼게 되어 즐겁다” 라고 말했다. 

용산에 방문한 중국 관광객은 총 700여 명 규모로, 한국에 입국한 후 경복궁 관람을 마치고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방문 해 쇼핑을 즐겼다. 이어서 아이파크몰 내에 위치한 F&B 매장에 방문해 K-푸드를 즐기는 모습 등을 보여주며 향후 단체 관광객 증가에 따른 내수 경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HDC신라면세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이어지는 중국의 국경절 연휴를 겨냥해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주요 결제 수단인 알리페이, 위챗페이와 구매금액별 할인 혜택과 인터넷 면세점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연합 기획전 및 할인행사, 사은품 지급 등을 진행하며 중국인 단체 관광 여행객 맞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향후 HDC신라면세점은 문화, 여가, 라이프스타일이 총 망라된 신개념 관광·쇼핑문화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 허브 면세점이라는 위상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