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쿠팡, ‘청년기획 상생기획전‧대만 진출 희망 소상공인’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쿠팡, ‘청년기획 상생기획전‧대만 진출 희망 소상공인’ 사업설명회 개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09.1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기업 상생기획전 이미지. 사진=쿠팡
청년기업 상생기획전 이미지. 사진=쿠팡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쿠팡은 청년 기획 상생기획전과 대만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청년기업지원을 위한 ‘청년 기업 상생기획전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청년재단과 협업하여 이뤄지는 이번 기획전은 16일 ‘청년의 날’을 맞아 2030 청년 사장이 운영하는 청년기업의 매출 확대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청년의 날이란 청년의 권리 보장 및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쿠팡은 청년의 날 제정 취지에 공감하는 차원에서 이번 상생기획전을 열고, 청년기업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에 나선다. 쿠팡에 입점한 총 40개의 청년 기업이 참여하며, 이들은 쿠팡의 상설기획관인 착한상점을 통해 우수한 퀄리티의 제품들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1971만 명의 활성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쿠팡이 지원사격에 나서는 만큼, 이번 기획전을 통해 청년 기업들이 높은 매출 향상 및 홍보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쿠팡은 올해 7월부터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약 50여 개 청년 기업이 프로모션에 참여해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

쿠팡은 이외에도 정부 부처 및 관련 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온라인 판로 확보 및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도움의 손길을 더하고 있다. 여성 기업, 창업 기업, 사회적 기업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계속해서 이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18일에는 중소상공인들의 대만진출을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연다. 쿠팡이 구축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이 더욱 편하게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널리 알리고, 국내 숭고 제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를 담고 있다. 

쿠팡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에서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상공인 대만 진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입점업체를 비롯해 중소기업중앙회·중소기업유통센터·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17개 지방자치단체에 참가신청을 한 전국 중소상공인과 지자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쿠팡의 해외 사업 담당자들이 직접 국내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대만 로켓배송’과 ‘대만 로켓직구’ 서비스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중소상공인들은 쿠팡의 대만 진출 프로세스와 성과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상담부스에서 쿠팡 담당자에게 수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수출 조건과 입점 절차 등을 추가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지난해 10월 대만에서 로켓배송 및 로켓직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6개월만에 쿠팡 앱이 대만 현지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쇼핑앱 1위에 오를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중소상공인들은 쿠팡에 입점하는 것만으로도 물류, 통관, 번역, 고객서비스, 마케팅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손쉽게 해외 진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미 로켓배송에 입점한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쿠팡이 대만에서 파는 수백만개 제품의 70%는 한국의 중소상공인들이 만들고 있다. 때문에 대만 로켓 서비스는 국내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쿠팡이 대만에 진출한지는 1년 채 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출 업체들 중 대만 시장에 안착한 사례가 나오고 있다. 

쿠팡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더 많은 국내 중소상공인들이 해외로 판로를 확장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