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운동장 이마’ 이마축소술로 콤플렉스 극복 
상태바
‘운동장 이마’ 이마축소술로 콤플렉스 극복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0.0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문석 대표원장. 사진=WJ원진성형외과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좁은 이마보다 넓은 이마가 조금 더 시원시원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다 느끼고 있다. 그런데 넓기만한 ‘운동장 이마’는 머리숱 부족 등 외레 빈약하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더욱이 각지거나 모난 형태도 부각된다면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으며, 얼굴이 길어보이거나 커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처지거나 이마주름 등 노화현상이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눈에 띌 수 있으며, 폭이 좁은 이마는 답답하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WJ원진성형외과는 이마가 어떤 이에게는 큰 콤플렉스가 될 수 있기에 ‘이마성형’을 고려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마 거상술은 선천적으로 이마에 주름이 많거나 노화가 진행되며 생기는 이마주름과 눈꺼풀 처짐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헤어 라인 안쪽으로 2~5부위를 길이 약1cm정도의 최소절개로 이뤄지며 내시경을 통해 이마와 처진 눈썹을 끌어올려 눈썹의 위치를 교정하고 눈과 눈썹의 거리를 조절해 고정한다.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시야확보가 어려웠던 경우엔 처진 눈꺼풀 개선으로 시야교정까지 가능하며, 케이스에 따라 미간주름, 콧등주름 등 깊은 주름을 반영구적으로 펴줄 수 있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강문석 대표원장은 “이마거상술과 이마축소술은 함께하면 시너지가 좋은 대표적인 이마 동안성형으로 볼 수 있다”며 “이마부위의 혈관과 신경손상을 피해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에 앞서 관련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