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CJ프레시웨이, 농촌 미래경쟁력 확보 일환 충북 보은군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CJ프레시웨이, 농촌 미래경쟁력 확보 일환 충북 보은군과 업무협약 체결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0.0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CJ프레시웨이는 보은군청에서 최재형 보은군수, 이형석 보은군 농업인단체협의회장, 채진웅 제이비팜 대표이사와 보은군 농업의 발전과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협력 계획을 공유했다고 6일 밝혔다.

보은군은 ‘2024년 스마트농업 특화지구 육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농촌 생산성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농가의 소득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미래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사업의 성공을 도모하기 위해 농산품의 생산, 유통, 판매 등 농가 경제 활동의 전 과정에서 포괄적 지원을 제공한다. 제이비팜은 스마트농업 기술과 관련 인프라 보급을 맡는다.

CJ프레시웨이는 특히 지역 산물의 유통망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보은군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농산물을 전국의 5만4000여 외식 및 급식 고객사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목표다.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가격 변동의 폭이 큰 시장 환경에서도 거래 가격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농산물을 활용한 특산품 개발 과정에 참여해 상품기획 역량과 판로 영업력을 지원하며 원물을 급식 메뉴에 적용해 단체급식장과 컨세션 사업장에서 선보이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