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40 (일)
롯데렌터카, 친환경 장기렌터카 일 평균 견적 건수 약 28% 급증 
상태바
롯데렌터카, 친환경 장기렌터카 일 평균 견적 건수 약 28% 급증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0.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렌터카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렌터카는 최근 유가 인상으로 친환경 자동차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하이브리드(HEV) 및 전기차 장기렌터카 문의와 계약이 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렌탈에 따르면 이달 친환경 자동차 장기렌터카 일평균 견적 건수가 지난달까지 누적 일평균 대비 약 28% 급증했다.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중 본인에게 맞는 차량을 고를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운전자의 주행 환경과 취향 등이다. 롯데렌터카는 소비자의 올바른 차량 선택을 돕기 위해 관련 정보를 준비했다.

먼저 장거리 출퇴근, 출장, 여행 등으로 주행거리가 길거나 EV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 거주한다면 하이브리드 차량을 추천한다. 하이브리드 차는 저속 주행 시 전기 모터로 이동하고, 고속 주행 시에는 엔진을 함께 구동해 엔진이 만들어 낸 운동 에너지를 전력 에너지로 저장해 EV충전이 필요 없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도 최대 50km까지 전기로 운행하고, 이후 연료로 주행하기 때문에 충전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충전 인프라가 충분한 지역에 거주하거나 직장 또는 자택에 상시 이용 가능한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다면 전기차가 좋은 선택지다. 롯데렌터카 ‘EV 퍼팩트 플랜’을 통해 홈 충전기를 설치한다면 휴식 시간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어 정기적으로 주유소를 방문해야 하는 내연기관 차보다 편리할 수 있다. 다만 완충 시에도 400km 내외의 전기차의 짧은 주행가능거리는 부담이다. 경부고속도로 기준 410km 거리인 서울과 부산을 오간다면 편도 주행 시 충전이 필요하고, 탑승 인원이 많거나 에어컨, 히터를 사용하면 주행 가능 거리가 단축된다.

승차감도 자동차 선택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다. 하이브리드 차의 경우 저속 구간에선 전기차의 정숙성을, 고속 구간에선 내연기관 차의 탄탄한 주행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솔린 차량 못지 않은 주행 퍼포먼스는 유지하면서도 연비는 내연기관 차에 비해 약 50% 이상 높다.

전기차는 전 구간에서 엔진이 유발하는 진동과 소음이 없다. 번거롭게 기어 변속 작업을 하지 않아도 부드러운 가속이 가능해 운전 피로감이 적다. 때문에 안정감 있는 주행감을 선호하거나 라디오나 음악을 듣는 조용한 환경을 원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두 환경부가 지정한 저공해 자동차에 해당돼 자동차 구매 시 취득세, 개별소비세 공제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이는 장기렌터카 계약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세제 혜택이 반영된 차량 가격을 기준으로 계약 기간, 약정 주행거리 등 고객 선택에 맞춰 렌탈료가 산정된다.

정부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있다. KTX, 공항, 공영 주차장 이용 시 주차비를 50% 할인받을 수 있으며, 공공기관이나 공무원에게 적용되는 차량 2부제에서도 제외된다. 서울 남산 1호, 3호 터널 통과 시 부과되는 혼잡 통행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롯데렌탈은 매년 업계 최대 규모, 최다 차종 상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자동차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작년 말 기준 롯데렌탈이 운용하는 친환경 차량 비중은 전체 보유 차량 중 23%에 달한다. 지난달 기준 국내 친환경차 누적 등록 대수인 200만대가 전체 차량 등록대수 중 7.9%였던 것과 비교해 보면 3배 가까이 높은 비중이다.

친환경차 장기렌탈을 고민하고 있다면 롯데렌터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자. 하이브리드 ▲그랜저 ▲싼타페 ▲니로 ▲아반떼, 전기차 ▲GV60 ▲아이오닉5 등 인기 친환경 차종을 24시간 원하는 조건에 맞춰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인기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7일 이내에 빠르게 출고되는 친환경 차 특가는 제휴 카드 할인 시 월 20만원대부터 선택 가능하다.

전기차 장기렌터카 고객에게는 풀케어 프로그램 ‘EV 퍼펙트 플랜’을 제공한다. 전기차 장기렌터카 계약 시 자동으로 가입되는 서비스로 배터리 안심케어, 충전 요금 할인, 홈 충전기 설치 지원, 연 1회 방문 정비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