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21 (일)
남양유업, 국내 아마추어 골프 리그 ‘제1회 테이크핏 우리동네 마스터즈’ 성료 
상태바
남양유업, 국내 아마추어 골프 리그 ‘제1회 테이크핏 우리동네 마스터즈’ 성료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0.2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양유업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남양유업은 국내 아마추어 골프 리그 ‘제1회 테이크핏 우리동네 마스터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JTBC가 주관하고 남양유업에서 협찬한 이번 대회는 우승 상금 2000만 원 등 총 6000만 원의 상금을 놓고 지난 4월부터 김천시 소재 포도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는 남성 2인과 여성 1인으로 구성된 전국 120개 아마추어 골프팀이 참가하여 예선을 거쳐 54강의 경기를 치렀다. 지난 25일 JTBC 골프 채널을 통해 결승전이 방송되었고, 경남 진주시 ‘촉석루’ 팀(하창오·석봉환·오선희 선수)이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남양유업은 지난 1월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을 원료로 하는 ‘테이크핏 케어’를 출시했다. 테이크핏 케어는 효소로 가수분해하여 만들었던 방식과 달리 유산균으로 발효한 단백질을 잘게 쪼개 분자량을 감소시켜 소화·흡수가 용이하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앞서 남양유업은 지난 18일 부산 백스코에서 열린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심포지엄, 정기학술대회’에 참여해 새로운 기능성 단백질 소재인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시험 결과에 따르면 8주간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을 섭취한 인체에서 단순 사지 근육량뿐만 아니라 골격근량과 근력 향상에도 효과를 보였다.

특히 발효 전 유청단백질 대비 하지 동적평형이 좋아짐에 따라 운동능력 저하로 균형감각을 잃기 쉬운 노인들이나 중장년층에게 유효하게 작용할 수 있는 단백질 급원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