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호반호텔앤리조트, 리솜리조트서 가을 단풍길 산책부터 온천까지 ‘단풍 여행’ 즐긴다
상태바
호반호텔앤리조트, 리솜리조트서 가을 단풍길 산책부터 온천까지 ‘단풍 여행’ 즐긴다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0.3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스트리솜 이미지. 사진=호반호텔앤리조트
포레스트리솜 이미지. 사진=호반호텔앤리조트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깊어지는 가을, 오색찬란한 단풍들이 온세상을 수놓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설악산의 단풍 절정이 시작됐고, 이달 말경 단양, 제천의 단풍이 가장 만발한다. 계절의 비경과 낭만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호반호텔앤리조트 리솜 리조트로 가을 단풍 여행을 떠나보자.

가을의 진정한 색채를 느낄 수 있는 충북은 아름다운 단풍 여행지로 유명하다. 서울에서 2시간이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발길 닿는 곳마다 화려하게 핀 붉은 단풍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다. 

그중에서도 충북 제천에 위치한 포레스트 리솜은 아름다운 낙엽 산책로를 갖춰 가을 단풍여행지로 제격이다. 구학산 아래 주론산 분지내 21만㎡ 리조트 부지중 70%가 숲으로 덮혀 있는데, 특히 리조트 빌라동과 어우러진 다양한 수종의 단풍이 더욱 운치를 더한다.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산책로가 조성돼 있는데다가 고객과 리조트의 자연을 연결하는 전문 크루 '리오'가 울창한 원시림을 좀 더 가까이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 '빙글빙글 카트탐험' 프로그램은 전동 카트를 타고 '리오'의 재미있는 숲 설명과 함께 리조트 내 단지를 둘러보며 단풍으로 가득 물든 주론산 가을 숲의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유명한 사진스폿 또한 많다. 숲 속 인피니티풀이 있는 '해브나인' 힐링스파는 SNS ‘인증샷’ 성지로 꼽힌다. 커다란 자연석을 깎아 두 사람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프라이빗 '스톤스파'를 비롯해 곳곳이 포토존이다. 단풍 절경을 보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별똥카페' 역시 가장 전망이 좋은 곳으로 꼽힌다.

이번 가을 새롭게 선보이는 포레스트 ‘인생한컷’ 무료 촬영서비스도 즐겨보자.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수변공원, 빌라동 산책길 등 리조트 내 주요 단풍 스폿에서 전문 포토직원이 스냅사진을 찍어준다.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는 카트투어, 요가, 숲 캠프 등 리오 프로그램 참여고객을 대상으로 1일 최대 10팀 까지 즉석사진 촬영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가을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루프탑 공연 또한 펼쳐진다. 다음달 28일 탁 트인 가을 숲을 배경으로 뱅쇼 등 계절음료를 즐기며 '저스트 앙상블'의 현악 4중주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같은달 29일에는 독서의 계절답게 '노란 줄무늬 고양이'의 저자 최하진 동화작가의 어린이 북토크가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다.

가을 미식여행 또한 기다리고 있다. '몬도키친'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비비큐, 그릴드 씨푸드 프리미엄 섹션과 150여 가지의 인터내셔널 메뉴로 눈과 입이 행복해지는 '가을특선 디너뷔페'를 금, 토, 일요일 진행한다. 

충남 예산군 덕산면에 위치한 스플라스 리솜은 가을 숲 산책과 온천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여행지다. 스플라스 리솜의 산책 명소인 '스테이 둘레길'은 가을의 정취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폭신한 바닥으로 남녀노소 걷기 좋고, 가벼운 운동쉼터, 아늑한 솔숲길을 지나 송림광장으로 이어지는 짧지만 알찬 코스로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리조트 인근에도 단풍의 비경을 음미할 수 있는 명소가 있다. 덕숭산 구릉을 따라 수덕사부터 대웅전까지 오색빛깔로 물드는 단풍은 절경 중의 절경이다. 사찰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단풍이 어우러지며 자연 속 진정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명상치유숲길 코스 중 하나인 '덕산 메타세쿼이아길'은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으로 유명하다. 가을 인생샷을 남기고, 사랑의 우체통을 통해 고마운 사람에게 마음도 전할 수 있는 곳이다.

숲 산책 후 즐기는 노천 온천은 그야말로 가을 여행의 백미다. 지친 몸을 온천물에 담근 채 호젓한 나만의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따뜻한 워터파크에서 가족과 함께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600년 역사를 간직한 덕산 온천은 국가지정 보양온천으로 실리카를 비롯한 43가지 유익한 천연 광물 성분이 함유돼 몸을 치유하는 건강한 물로 유명하다.  

높아진 가을 하늘만큼이나 깊이를 더하는 붉은 석양이 장관인 아일랜드 리솜에서 보내는 가을 여행은 조금 색다르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에 위치한 아일랜드 리솜 앞 꽃지해변은 5km에 이르는 백사장과 할배 바위, 할미 바위가 어우러진 풍경이 인상적인 곳으로,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져 해마다 100만 명이 찾는 서해안 대표 해수욕장 중 한 곳이다. 특히 날이 어두워질 무렵이면, 바다가 해를 삼키며 낙조의 붉은 석양이 두 바위 너머로 드리우며 리조트까지 가득 채워진다. 아일랜드 리솜의 낭만 테라스 '아일랜드57광장' 내 이글루 형태 돔에서는 프라이빗하게 바다의 석양을 한눈에 담으며 미식의 낭만까지 즐길 수 있어 인생샷 명소로 인기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