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52 (토)
올해 트렌드는 ‘직선각 코’… 남자 코성형 환자 18% 증가 
상태바
올해 트렌드는 ‘직선각 코’… 남자 코성형 환자 18% 증가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3.11.0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화 프로닥터. 사진=아이디병원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아이디병원은 자체적으로 실시한 비교자료를 통해 올해 9월 남자 코성형 환자 수가 지난해 종월 대비 1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남자성형센터를 강화하며 남성의 성형 파트를 특화했고 이에 따라 남성 환자의 유입이 증가한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아이디병원은 최근 남성이 가장 선호하는 코 모양은 '직선각 코'라고 강조했다. 강한 라인을 선호하는 남성 수요에 따른 직선각 코는 선과 각을 강조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상적인 옆모습을 완성하기 위해 비순각을 90º로 설정하고 콧대와 콧볼의 비율을 10:7로 유지해 날카로운 코끝을 완성한다. 아이디병원은 이러한 직선각 코의 특성을 종합해 '직선각' 코 성형 상표권을 출원 중이다. 

코의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올인원 기능코성형을 병행할 수도 있다. 올인원 기능코성형은 비후성 비염, 비중격 만곡증, 비밸브 협착증, 코뼈골절 등의 질환과 모양을 동시에 개선하는 수술이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미용 목적의 직선각 코성형과 기능 개선 목적의 올인원 기능코성형을 동시 진행 가능하다"며 "코 모양을 한 번에 개선하는 '직선각 올인원 코성형'을 찾는 환자가 늘고있다"고 언급했다.

올인원 기능코성형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질환을 개선하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미용적인 부분을 개선하는 협진 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 실비보험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질환으로 분류되는 항목에 관해서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병원 관계자는 "코 수술 관련 실비보험 특화팀 밀착 케어를 진행하고 있다"며 "기능코성형의 경우 협진이 가능한 병원급 의료기관임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라고 설명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